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5-01-12
[상해여행] 2박3일 해외여행-중국 상하이 여행코스 : 상하이 남경로(상하이 난징루 上海 南京路步行街)
중국 > 상해/황산
2014-11-01~2014-11-03
자유여행
0 0 1903
마리짱

 

 

  

 

 

 

 

 

[상해여행] 2박3일 해외여행-중국 상하이 여행코스 : 상해 남경로(상하이 난징루 上海 南京路步行街)

 

 

 

 

[3일차]

 

 

 얼마 전에 웃긴 기사를 봤는데, 베이징의 APEC 하늘이라는 기사로 뿌연 베이징과 맑은 베이징 사진이 올라왔더라고요.ㅋ

 

APEC 때문에 매연을 통제해서 맑은 하늘이라고 비꼰 기사였지만 상하이도 그 비슷한 기간이었는지 여행 둘째날부터는 쨍~하고 맑은.^^

 

 

 


 

 

 

 

 

인민광장에서 난징루로 걸어가는 길에 올려다본 하늘이 어찌나 파랗던지.. 은빛광을 내뿜는 건물과 맞물려 일단 기분도 업~됩니다.^^

 

도로에는 알록달록한 차들이 많은데, 중국은 자체 브랜드 자동차가 없어서 거의가 다 외제차. ㅎㄷㄷ

 

특히 폭스바겐이 많은데, 상하이 변두리에 복스바겐 공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하더라고요.

 

 

 


 

 

 

 

 

특히 상하이에서 택시를 탈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 붉은색과 짙은 파란색에 앞에 X로 시작하는 택시는 개인택시가 대부분이예요.

 

상하이 택시의 대부분이 국영택시이고 개인택시보다는 더 안전한 편이라 상하이 사람들도 대부분 국영 택시를 탄다고 하네요.

 

민트, 연두, 황색같은 국영택시의 기본 요금은 14위안부터 시작하는데, 개인택시를 잘못타면 요금 바가지를 쓸 수 있으니 주의~

 

상하이택시의 거의 100%가 폭스바겐 산타나더라고요. 

 

 

 


 

 

 

 

 

화려한 건물들이 여기가 중국 최고의 번화가라고 말해주는듯 싶은데, 상하이 난징루는 정말 주말과 평일 할 것 없이 사람들이 많이 붐벼요.

 

대륙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나 할까?

 

 

 


 

 

 

 

 

아이들과 함께 쇼핑하기에 좋은 키즈백화점도 있고, 또 꼬마 기차가 있어서 한 번 타보는 재미도 쏠쏠~

 

꼬마기차는 난징루의 끝에서 끝을 왔다갔다 하는데, 일단 중간쯤 가는 것까지 한 번 타보기로 했어요.

 

열차의 종류도 굉장히 엔틱한 느낌부터 핑크 컬러, 노랑컬러 색색으로 다양하게 운영하더라고요.

 

 

 


 

 

 

 

 


 

 

 

 

 

이런저런 열차를 살펴보다가 가장 증기기관차 느낌을 잘 살린 빨간색 꼬마기차로 골랐어요.

 

근데 재밌는건 이 기차가 정말 움직이는 광고판의 느낌을 한가득 가지고 있다는거..

 

 

 


 

 

 

 

 

아침이고, 또 해를 높은 건물이 가려 바람이 굉장히 차게 느껴져서 타고 있는 내내 얼어죽는 줄 알았어요.ㅋ

 

우리 막둥이 탔으면 굉장히 좋아했을텐데 명동이 이렇게 넓어서 우리도 기차를 운행하면 좋겠다는 엉뚱한 생각.

 

근데 진짜 걷다보니 쇼핑몰들이 어마어마하게 밀집되어 있어서 조금 넓은 명동의 느낌도 많이 받았어요.

 

 

 

 


 

 

 

 

 

난징루에서는 꼭 먹어봐야 할 몇 가지 간식거리가 있는데, 비첸향과 에그타르트가 그 주인공.

 

비첸향은 뭐 홍콩갈 때마다 물리게 먹는지라.. 이번엔 패스하고 상하이의 에그타르트 맛이 궁금해서 먹어봤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홍콩의 에그타르트보다는 마카오의 에그타르트를 좋아하는데, 그 식감의 차이에 제가 호불호를 가지고 있는듯.

 

 

 




   

 

 

 

 

상하이 에그타르트는 모양도 맛도 딱 홍콩 에그타르크와 마카오 에그타르트의 중간에 있었어요.

 

홍콩은 좀 비릿하게 너무 반숙같은 에그반죽이 좀 싫은데.. 마카오의 바삭한 에그타르트를 더 좋아하거든요.

 

상하이 에그타르트는 전주나이차와 함께 먹는 센스!!

 

 

 


 

 

 

 

 

에그타르트파는 위빙차 앞에 바로 지오다노 매장이 있는데, 거기에 지오다노의 유명한 I♡SH 간판이 딱 보이죠.

 

에그타르트 파는 매장 위치 잘 모르시면 지오다노 매장찾고 그 맞은편 건물 찾으시면 될 것 같아요.

 

에그타르트 파는 집이 두 군데 있다고 가이드님이 말씀하셨는데, 여기가 더 유명하고 맛있대요.

 

 

 


 

 

 

 

중국 사람들은 길거리에서 뭐 먹는거 참 좋아라하던것 같은데 저도 대만과 홍콩, 중국 등을 다녀오면서 길거리에서 먹는거 이제 아무렇지 않게 생각하는.

 

우리나라 어르신들은 음식은 돌아다니면서 먹는거 아니라고 싫어하시는데 저같이 시간에 쫓기는 여행자는 이렇게 돌아다니면서 군것질하는게 갑~!!^^

 

 

 

 

 

 

 

 

그리고 지오다노 앞에서 상하이 시티투어 버스를 탈 수 있는데, 주요 관광지를 다 들러 가니까 타고 상하이 유명 관광지 다 둘러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하나투어의 상하이 패키지에는 이 시티투어 옵션이 들어가 있어서 저희도 가이드님이 주신 티켓들고 바로 탑승.

 

시티투어 버스 이야기도 따로 전해드릴게요. 셀카봉들고 설쳐대서 일행이 저를 부끄러워했던 기억.ㅋㅋㅋ

 

 



 

 

 

 

 

 

 


 

 

난징루에서 외탄쪽으로 걸어가는 길에 난징루의 밤을 한 번 담아봤어요.

 

상하이백화점부터 외탄까지 쭉 건물이 불이 들어와 있는데, 정말 휘황찬란합니다~

 


 

 

 

 

 


 

 

 

 

 

정말 어지간한 글로벌 브랜드들은 모두 난징루에 모여 있는것 같은데, 나이키, 자라, 스타벅스, 각종 화장품류 브랜드들도 깨알같이 다 있어요.

 

그리고 건물 사이의 골목골목에 작은 매장들도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데, 요즘은 드론같은 소형비행기가 유행인가봐요.

 

자체 HD캠이 달려 있는데 가격도 흥정잘하면 카메라 달린걸로 4~5만원 정도면 살 수 있더라고요. 

 

 

 


 

 

 

 

 

 


 

 

 

 

 

주말 밤이어서 그랬는지 이렇게 큰 길을 걸어가는데도 사람들과 어깨 부딪히는 일은 다반사.

 

그러나 중국인들은 부딪혀도 미안하다는 얘기를 안해요. 화남 남자

 

 

 


 

 

 

 

 

 

지오다노 건물에 맛있는 음식점들이 있다는 푸드홀이 있다던데.. 거기도 안가봐서 아쉽네요.

 

식민지 시절의 영향인지 건물들이 모두 서구적인 것도 난징루의 특징인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상하이 여행을 간 날이 바로 아이폰6 플러스를 구입한 다음날이어서 상하이 애플스토어가 있다고 해서 들어가 봤답니다.

 

들어가서 엄청난 인파에 한 번 놀라고, 우리나라랑 다를 바 없는 비싼 가격의 아이폰6플러스 가격에 놀라고.

 

 

 


 

 

 

 

 

상하이 애플스토어는 걍 제품 만져보기에는 좋지만 상하이 물가에 맞춰서 그런지 결코 저렴하다거나 그러진 않았어요.

 

워낙 상권이 큰 곳이어서 그런지 상하이 애플스토어의 규모에 놀라 걍 나왔네요.ㅋ

 

 

 


 

 

 

 

 

외탄 쪽에서 바라보는 동방명주가 있는 푸동지구의 야경이 예쁘다고 해서 걸어가다보니 포에버21 매장이 정말 크게 있더라고요.

 

포에버21도 자라나 H&M처럼 그 나라의 특색에 맞게 옷을 넣는다고 해서 그런지 윈도우로 보이는 옷들이 조금은 낯선 느낌.ㅋ

 

 

 


 

 

 

 

맛있는 에크타르트와 전주나이차, 비첸향 육포를 먹으며 걸으면서 구경만해도 재밌었던 상하이 난징루.

 

이번 상하이 여행에서 먹었던 것 중에 가장 맛있었던 것은 역시 에그타르트였네요.^^

 

 

 

 

 

 

 

 


 

 

 

 

 

 

 

마리짱 다이어리

http://blog.naver.com/marianz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프로필이미지

난징루도 많이 바꼈네요... 10년전 국경절때 수많은 인파에 깔릴뻔 했던 기억이...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