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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스토리
2012-10-17
스키의 초급! 플루크화렌 동작편
대한민국 > 서울
2012-10-01~2013-02-28
자유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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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의신

안녕하세요 스키의 신입니다.부끄러움

드디어! 스키의 기초편을 모두 마치고 초급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올려진 기초편을 잘 봐주시고 숙지한뒤 스키의 달인이 되시길 바라며 혹여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오늘은 스키의 초급! 플루크 화렌 동작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플루크화렌의 자세부터 간단히 포스팅 하도록하겠습니다.

 

< 플루크 화렌 자세 >

기초편에서 기본동작을 충분히 숙지하였다면 슬로프를 내려와야 할텐데, 그러기 위해 맨 처음 익혀야 할 기술은 속도를 제어하는 것입니다. 속도를 제어하는 방법에는 여러가 지가 있지만 제일 처음 플루크 자세롤 연습하는 것이 기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플루크 자세는 탑밴드를 중심으로 스키를 A자 모양을 만드는 것입니다. 앞서 정지하기를 연습했을 때 만들어지는 A 모양이 바로 그것이죠.

플루크 자세를 취하는 이유는 다리를 넓혀 기저면을 넓게 해줌으로써 중심을 잡기 쉽게 함과 동시에 저항면적을 조정하여 자신이 컨트롤 할 수 있는 속도에서 여러가지 스키기술을 연습하기 위함입니다.

 

 

< 플루크 화렌 동작 >

플루크 자세로 슬로프를 1자로 내려오는 동작입니다. 안쪽 스키에 체중을 똑같이 싣고 탑밴드를 중심으로 테일의 간격을 조절함으로써 속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1. 출발하기에 앞서 경사면 방향전환을 하여 플루크 자세를 취하고 서도록 합니다.

 

2 ~7. 테일간격을 서서히 좁혀 출발하여 목표지점에 정지한다.

 

 

여기서 잠깐! 

 

< 플루크 화렌의 바른자세 > : 바른자세의 Point는 체중을 양 발에 똑같이 놓는다는 점 입니다.

 

< 플루크 화렌 틀린자세1 >

 

몸의 중심이 너무 뒤로 빠져있으면 안됩니다. 보통 경사면에 대한 두려움에 이런 모습이 많이 나타나는데 이러한 경우 스키 탑밴드의 조정력이 약해져 플루크 자세를 유지하기가 힘들어 지게 됩니다.

 

< 플루크 화렌 틀린자세2 >

 

틀린자세1과는 반대로 몸의 중심이 너무 앞으로 치우쳐 있으며 고개를 숙이고 있습니다. 보통 A자를 만드는데 집중하느라 생기는 현상으로 전방을 주시하지 않고 스키 탑밴드를 보는 경우가 많아 충돌의 위험이 크게 됩니다. 또한 폴의 축이 하늘을 향하고 있어 다른 스키어들과 충동시 부상을 입힐 우려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는것이 좋습니다.

 

< 플루크화렌 틀린자세3 >

틀린자세2와 유사하나, 무릎이 안쪽으로 치우쳐져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자세를 낮춰 안정감을 찾으려는 데서 비록되며 과도한 스키 엣징으로 앞으로 나아가질 못하고 보통 한쪽 스키의 넷지를 따라 옆으로 흐를 가능성이 크게 됩니다. 유연하지 못하다면 무릎 부상을 당할 가능성도 크겠지요. 양 무릎 간격의 조절이 필요한 자세입니다.

 

< 응용동작 >

스키 탑밴드를 중심으로 테일 간격을 조절하여 속도변화를 느껴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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