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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스토리
2012-10-18
스키의 초급! 플루크 보겐 1,2형
대한민국 > 서울
2012-10-01~2013-02-28
자유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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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의신

안녕하세요 스키의 신입니다.부끄러움

지난번 플로크 보겐 기본동작편은 잘 보셨는지요? 힘으로 내려가려 하지 마시고 체중을 이용하여 기술을 습득하고 연습하다보면 어느순간 몸에 익는 느낌이 들게 됩니다. 언제나 안전을 유념하시고 연습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플루크보겐기본에 이은 1,2형에 관한 내용입니다.

 

< 플루크보겐 1형 >

플루크 보겐 1형은 스키 탑 밴드를 중심으로 테일을 밀어내는 동작의 스키딩턴입니다. 신체 전후 중심은 보통 복숭아뼈 아래에서 약간 뒤쪽인 뒤꿈치에 위치하게 되는데요. 앞서 플루크 보겐 연속턴과 마찬가지로 정확한 좌 우 체중이동 타이밍이 중요하며, 체중이 실린 발의 뒤꿈치를 바깥으로 밀어내는 동작으로 한결 완성된 턴이 가능합니다.

 

 

상체는 턴을 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먼저 돌아가지 않도록 체중이 실리는 스키를 향하게 합니다엉덩이의 위치는 체중이 실린 스키 위로 완전히 옮겨가며 자연스럽게 어깨선이 아래 사진과 같은 기울기를 형성하게 합니다.

 

이어서 한컷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왼발에 체중을 옮기고 탑밴드를 중심으로 왼발 뒤꿈치를 밀어낸다.

2. 양 발에 체중을 똑같이 둔다

3. 오른발에 체중을 옮기고 탑밴드를 중심으로 오른발 뒤꿈치를 밀어낸다. 

4. 다시 양 발에 체중을 똑같이 둔다.

 

 

< 플루크보겐 2형 >

프루크 보겐 2형은 1형에서 좀더 발전된 기술로서 스키 센터를 중심으로 탑밴드와 테일을 비틀어 턴을 하는, 일명 피보팅에 의한 턴입니다. 신체 전후 중심은 보통 복숭아뼈 바로 아래에 위치하며 정확한 타이밍의 체중이동에 업다운 동작을 더해 줌으로써 보다 힘있고 깔끔한 턴이 가능합니다.

 

 

업 구간에서는 양 발에 하중을 똑같이 두고 스키가 폴라인을 향할 때까지 기다립니다. 스키가 거의 폴라인을 향하면 턴하고자 하는 반대쪽 발에 체중을 옮기고 발목을 중심으로 스키 앞뒤를 비틀어주는 기분으로 압력을 가해줍니다. 원활한 체중 이동을 위해서는 엉덩이를 체중이 실리는 스키 위에 위치시키도록 합니다.

 

 

피보팅 기술을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구사하기 위해서는 다운하는 다리 무릎의 방향을 스키의 방향에 선행시켜 준다는 기분으로 비틀어주며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잠깐!

 

업다운은 한번에 가하고 버티는 형식이 아니라 사진과 같이 연속적으로 힘을 배분하여 업 다운을 시행해야 보다 완벽한 회전호를 구사할 수 있다

 

 

 

여기서 잠깐!

 

< 폴체킹 >

정확한 업, 다운 타이밍은 제대로 된 회전과 리드미컬한 스킹을 하는데 있어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업 다운 타이밍을 결정짓는 기술이 바로 폴체킹이라고 할수 있죠. 급 스키어들이 빠른 속도와 작은 호의 숏턴에서도 일정한 타이밍을 유지하는 것은 폴체킹을 통하여 업 다운 타이밍을 조절하기 때문입니다.

 

폴체킹은 주로 손목을 이용하여 탑밴드 옆부분을 체킹하며, 폴체킹 타이밍은 폴체킹 →다운의 순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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