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먹거리 / 축제 /
2015-02-04
하이델베르크 대학 & 학생감옥 - 하이델베르크(독일)
유럽 > 독일
2013-07-04~2013-07-04
자유여행
0 0 1273
그놈

 

하이델베르크 대학 & 학생감옥 - 하이델베르크(독일)


 

 

 

하이델베르크 성을 구경하고 내려왔습니다. 역시나 내려올때도 등반열차를 이용하였습니다.

자~ 이제 어디로 갈까요? 하이델베르크에 왔으니 독일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인 하이델베르크 대학을 방문하려고 합니다.

사실 하이델베르크 대학은 우리나라 대학교의 캠퍼스처럼 울타리담장안에 있는 것이 아니라 도시 한쪽에 일반 건물들과 어우러져 있었습니다.

하이델베르크 대학은 1386년에 개교를 한 독일 최초의 대학으로 헤겔, 막스 베버 등이 교수로 있었던 대학이며, 총 55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대학이라고 합니다.

또한 독일 통일을 이끌었던 전 독일 총리 헬무트 콜과 그리스, 태국, 세르비아 등의 수상 및 영국의 왕태자, 나토(NATO) 사무총장 등 정말 세계적으로 뛰어난 많은 인물들이 배출된 학교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캠퍼스를 둘러보는것도 좋았지만, 이곳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어떤밥을 먹을지 궁금해서 학생식당, 이곳에서는 멘자라고 부르는 곳에서 밥을 먹었습니다.

 

 

 

 

 

 

 

 

  

 

 

 

멘자는 menza라고 표기하고 하이델베르크 대학교의 학생식당이름은 zeughaus입니다.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의 학생식당입니다.

야외에 마련된 곳에서 학생들이 자유롭게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학생식당하고는 분위기가 달랐어요.

물론, 실내에도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만, 이렇게 초록빛의 나무 아래에서 점심식사를,,,,ㅎㅎㅎ

그래서 훌륭한 인물이 많이 배출되는걸까요?ㅋㅋㅋㅋ 

 

 

 

 

 

 

 

 

 

 

 

 

 

 이곳은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 관광객도 식사를 할 수 있게 개방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할인이 되었던거 같아요. 학생증을 제시하던 기억이 나네요.

아무튼 저도 먹어보았습니다ㅋㅋㅋ

요렇게 퍼서 가격이 17유로였습니다.(2그릇가격입니다. 이곳 하이델베르크 대학의 학생식당 멘자에서는 무게에 따라서 가격을 측정하고 있었습니다.

저도 하이델베르크 대학교의 학생들 사이에서 이렇게 밥을 먹으니 잠시나마 이곳 학생이 된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학생식당에서 밥을 먹고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학생감옥이라는 곳입니다. 명칭은 Sudenten Karzer.

학생감옥은 1778년부터 1914년까지 싸움을 하거나, 밤에 소란을 피운 학생들, 또는 공공질서를 위반한 학생들이 이곳 감옥에 투옥?되었다고 합니다. 

학생들이 잘못한 내용에 따라서 최소 3일, 최대 4주까지 이곳에서 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재미난 사실은 수업이 있는 경우에는 수업을 들을수 있었다고 합니다. 수업이 끝나면 다시 이곳 감옥으로 들어와서 시간을 보내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고 합니다.

 

 

 

 

 

 

  

 

 

 

 

 벽에는 많은 낙서가 있습니다. 본인의 이름, 날짜 등 다양한 그 당시에 새겨진 낙서가 있었습니다

 

 

 

 

 

 

 

 

 

 

 

 

 정말 부끄러운 문구입니다 ㅠㅠ

우리나라 사람들이 얼마나와서 낙서를 하면 ㅠㅠ 이렇게 한글로 안내를 해놓았을까요.

제가 다 부끄러워졌습니다.

제발 우리 이러지 말아요 ㅠㅠ

 

 

 

 

 

 

 

 

 

 

 

 

 

 

 쉽게 한글 낙서를 찾을수 있습니다.

정말 너무하세요. 이분들 반성하십쇼!!!!!!

본인의 추억은 중요하고 다른건 중요하지 않은건가요?

그리고 이곳에 본인이 오신거 알려서 머할려구요! 낙서하고 사진한장 찍어서 추억남기시나요?ㅠㅠ하,,진짜 나라망신입니다.

 

 

 

 

 

 

 

 

 

 

 

 

 

 

 일반 감옥과는 다르게 학생들이 공부할수 있는 책상부터 침대까지 갖춰져있었고, 넓은 공간으로써 우리가 상상하는 그런 감옥과는 조금 달라습니다.

 

 

 

 

 

 

 

 

 

 

 

 

 학생감옥은 구 하이델베르크 대학 건물 뒤쪽에 있습니다. 입장료는 3유로로써 대학교 박물관과 대강당을 함께 구경하실수 있습니다.



개관시간

4~9월 : 10:00 ~ 18:00 (화요일~일요일)

10월 : 10:00 ~ 16:00 (화요일~일요일)

11월~3월 : 10:00 ~ 16:00 (화요일~토요일)



역시나 유럽의 겨울은 너무 짧습니다. 안그래도 해가지면 문연곳이나 관광할곳이 부족한데 겨울은 더더욱 그럴것 같아요.

 

 

 

 

 

 

 

 

 

 




 

학생감옥에는 한글 안내서가 무려!!!! 컬러로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안내서 안에는 대학박물관, 구대학 대강당, 학생감옥에 대한 설며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구대학 대강당으로 올라갔습니다.
올라갔는데 무슨 학회?그런거를 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조심스레 사진만 한장찍고 나왔습니다.
대강당은 구대학 2층에 위치하고 있고 1886년 건축가 요셉 두름(Josef Durm)이라는 사람이 하이델베르크 대학교 설립 500주년을 맞이하여 건축한 것이라고합니다.
내부는 화려한 네오르네상스 풍으로 장식되어 있고, 현재까지도 연례축제와 취임강의, 졸업식 등의 행사를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이델베르크를 다니는 버스입니다.

유럽에는 이러한 모양으로 생긴 버스들을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버스 2대정도를 이어붙힌 모양으로 내부는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건 트램입니다. 유럽은 지하철보다 지상철(트램이라 부르죠?^^)이 더 많이 다니더라구요. 그래서 생각보다 거리가 복잡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철학자의 길까지 한번에 다 포스팅할려고 했는데 적을께 생각보다 많아져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 하이델베르크는 한편을 더 작성해야 할것 같네요.

다음편에서는 마지막으로 철학자의 길과 카를 테오도르 다리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