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5-02-21
겨울여행지추천, 하이원스키장
대한민국 > 강원도
2014-12-06~2014-12-06
자유여행
0 0 540
하늘이햐

 



겨울시즌에 적어도 1년에 한번씩은다녀오는 하이원 스키장

3시간이 넘는 거리이다보니 적어도 1박,2박씩은 다녀오곤 한다지요


 

서울에서 3시간 조금 넘게 걸리는 다른 스키장에 비하면 먼곳에 위치한 하이원
부지도 무지 넓고 슬로프도 많고 길어서 여러 지역 사람들이 몰린다지요
유난히 경상도 사람들이 많은것 같은 느낌도 들어요 하하하
올때마다 경상도 사투리를 상당히 많이 듣곤 하거든요




​하이원에 도착 !


​하이원은 리프트가 자켓에 스티커(?) 테잎(?) 처럼 부착하는 리프트권이 아닌 패스카드예요!
그래서 리프트나 곤돌라 탈때마다 직원들이 리프트권을 확인할 필요 없이 옷에 소지하고 있다 기꼐를 통화하기만 하면되요!
올해부터 휘닉스파크도 카드로 바뀌었다지요 !


진짜 많은 슬로프가 있어요. 제가 다 설명하기엔, 제가 안가본 슬로프가 훨씬 더더 많기에
제일 많이 타본 제우스2,3을 설명해 드릴게요

초보코스는 제우스2,3 외에도 아테네 3,3-1도 있으니 하이원 사이트에서 슬로프를 참조하시면 될꺼예요 ! ^ ^
http://www.high1.com/skiSlope/slope-list.high1



​마운틴 탑에서부터 맨 아래 밸리콘도까지를 초보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코스라고 볼수 있어요
두코스를 합친건데요

마운틴탑에서 밸리허브까지가 제우스2, 밸리허브에서 밸리콘도까지가 제우스3

이 두 코스를 합쳐서 제우스 코스인데요!
무려 제우스 2는 2.198m / 제우스 3은 1.835m
총 4km



​4km 라는 엄청난 길이의 슬로프다보니 마운틴탑까지 한번에 올라가는 곤돌라도 없어유우
으잉? ㅋㅋㅋㅋ
밸리콘도에서 7분 정도의 곤돌라를 타고 마운틴콘도에서 장비를 다시 들고 환승해여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하철도 아니고 번거롭게 환승해야하는 상황 ㅋㅋㅋ 힝!
마운틴 콘도에서 곤돌라를 다시 타고 마운틴 허브를 지나 마운틴탑까지 도착하는 시간은 15-20분

무려 마운틴탑까지 올라가는데 얼추 25분? 정도 걸리는것 같아요

​곤돌라가 중간중간에 문이 열리며 장비 없이 내리는 사람들이 있거나 있어도 내리는 사람들이 있어요
콘도들이 있기 때문에 콘도를 이용하는 승객들이지요
예를 들면 저희도 이번에 그랬어요, 지금까지 밸리콘도쪽에 주차했는데, 이번에는 마운틴콘도쪽에 주차해서
곤돌라를 타고 이동해서 주차장으로 갔거든요!





밸리에서 마운틴으로 넘어가고 있는 곤돌라예요!
11월엔 모든 슬로프가 다 열리는것이 아니기에 슬로프도 어리둥절, 어디는 열었고 어디는 안열었고 =ㅁ=

 


 

 

​환승해서 마운틴에서 곤돌라를 타고 올라갑니다아아

 

 


 

 

 


 

 

 

 

작은 산능선들을 하나씩 넘으면서 쭉쭉 올라가요

스키, 보드를 즐기고 있는 스키어들, 보더들도 보이구요​

곤돌라 안에서 유리가 기스나고 뿌옇지만 그림 같은 풍경이 펼쳐지기에 장시간(!) 곤돌라 탑승이 낮엔 지겹지 않더라구요

 



 

 


 

작은 능선들을 넘을때마다 절경!

높이 놀라갈수록 더 절경!

가만히 앉아서 이렇게 멋진 눈나무들을 볼수 있다니 *_*

눈이오고 난 다음은 이렇게 멋진 눈산이 펼쳐지니 띵오아!

 



 

 

 

 

 

이렇게 끝까지 장시간을 타고 올라고면 도착!

눈이 많이 내린후라 나무에는 눈덩이들이 뭉텅뭉텅 *_*

곤돌라타고 오면서도 봤는데 역시 가까이서 봐도 너무좋은 !

이번 시즌에도 얼른 눈이 내리면 좋겠어요

 

 

 


​마운틴탑 정상
정상에서 바라본 모습은 진짜 와본사람만이 느낄수 있어요 진짜 최고!
얼마나 높이 올라왔는지 이렇게 멋지게 펼쳐지다니!!!
정선의 산능선들이 다 보이더라구요 !




​하늘과 구름이 맞닿을것 같은 느낌 ♪
​정상에서 구경하느라 타러 갈 생각을 안했어요 하하하

 




제가 타고 내려갈 제우스 슬로프쪽엔 얼음을 깎아 만든 귀요미 펭귄 조각상들도 있었어요
올해는 또 어떤 것이 설치되어있을지 궁금하네요 ㅋㅋㅋㅋ




보드를 타러 왔는지 사진을 찍으러왔는지 하하하하
포토존들이 많아서 사진찍게 만드는 마운틴탑!
뒷배경이 진짜 최고 ♥
하트도 뿅뿅 ​

​물론 정상 마운틴탑에 카페테리아도 있어서 북적거려요
스키장와서는 어묵은 항상 필수로 먹는것 같아요 ! 후루루룱 몸 녹이는데는 어묵만한것이 없이지요!
한번 타고 다시 올라와서 한번 먹어줬더니 든든 *_*
이때는 짝꿍이 보드복을 안가져와서 대여해서 입었어요
날이 포근한 11월임이 느껴지는 가벼운 느낌!
이제는 슝슝 타고 내려가용  
​마운틴 탑에서 맨 오른쪽에 위치한 제우스 2를 타고 2.1km를 내려와요
완전 후덜덜한 길이예요!  
아래쪽 제우스 3보다는 제우스 2가 커브도 많고 폭도 좁은편이라 초보자들은 조심하셔야 해요!





이건 슬로프 이름을 까먹은...초급보다는 조금 경사있는 코스였어요. 처음 내려가봤는데 무서움. 전 겁쟁이 겁쟁이 ㅋㅋㅋㅋ


​제우스 2(사진속 왼 오른쪽)를 타고 내려오다보면 많은 슬로프를 만나는 밸리 허브예요!  
이곳에서 많은 슬로프가 합류되는편이라 카페테리아 휴식공간이 북적거려요!
​이곳은 중간 휴게소예요. 여기서 제우스 3(초보) 1.8km를 더 내려갈수 있어요!
더 내려가도 되고, 리프트 타고 다시 마운틴 탑으로 올라가도 되구요 !



 
​위는 맨 왼쪽의 상급슬로프 빅토리아예요!
와 진짜 경사가..........대박이지 안나요? 마운틴 탑에서도 완전 고꾸라질것 같은 경사였는데
이곳 역시 경사가 끝장나요, 구르면 끝장! 후덜덜
전.....낙엽으로만 내려올것 같아요, 하하하

 

 
​다 내려와야 비로소 밸리콘도 도착!

이곳에서 다시 리프트를 타고 중간지점인 밸리허브(카페테리아 있던)까지 올라갈수 있는 제우스 3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도 되고
다시 이곳에서 곤돌라 타고 환승해서 마운틴탑까지 올라가는 방법 두가지가 있으니 원하는 것으로 이용하면되요
날씨가 춥지 않다면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는 것이 좋아요
허나, 이곳은 산중에 산! 춥기도 너무 추운 정선
11월에 빠릿하게 다녀올땐 대부분의 슬로프가 오픈을 안하기도 해서 리프트를 타고 밸리 허브에서부터 타고 내려왔다지요
근데 12월 부턴,,,추워서 리프트 타기가 진짜 힘드렁요 ㅠㅠㅠㅠ


 
​밸리 스키하우스에 잇는 2층 던킨도너츠와 KFC가 있어요
치킨과 콜라로 점심을 냠냠냠 하지요 ♪
맛나구나 룰루
 

 
​마운틴 콘도쪽의 식당으로 가면 가격은 좀 있지만 퀄리티와 맛은 있는 치즈돈까스 짱짱 ★



저녁 정설 타임에는 이렇게 식사하며 휴식을 취합니다
배부르고 막따숩고 하면 나른나른
몸이 천근 만근 @_@



 

 


차량이 많아 주차를 멀리했다면 셔틀 버스를 이용해서 주차장을 가야해요!
본인들의 주차장도 여러군데이니 잘 기억해 두셔용 !


 

 


추운건 싫지만, 보드 탈수 있는 겨울은 좋은
정말 추운건 싫지만, 두근두근 블링빌릉 조명이 좋아 겨울이 좋은
함께 즐길수 있는 짝꿍도 있어서 좋은






멀다는 사람이 많다는 단점이 있지만 슬로프도 설질도 좋아 자주 가고 싶은 하이원
날씨좋은날 눈은 부시지만 마운틴탑에서 보는 풍경과 스키장은 최고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제주도 렌트카 9,500 원~
제주도 항공권 28,300 원~
프로필이미지

올 시즌 끝나기 전에 스키장 한 번 더 가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힘들 것 같아요.

프로필이미지

이제 진짜 비까지 와서 끝난거 같아요 ㅠㅠ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