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2-11-13
[일본/이와테여행] 코이와이농장 마키바원(小岩井農場)_신선한 밀크아이스크림을 맛보고 양쇼를 관람하는 푸르른 초원
일본 > 후쿠리쿠/도호쿠
2012-10-14~2012-10-20
패키지여행
0 0 963
송옥희

 

 

 

 

푸르른 초원이 매력적인 아름다운 이와테산의 산기슭...

100년이상의 역사를 가진 이와테현에서 꼭 가봐야 하는 민간종합목장인 "코이와이노죠(小岩井農場.농장)"로 발길하였습니다.

이번에 일본 동북부 지역으로 가을여행길을 나서면서 짧다면 짧게 아오모리현, 미야기현, 아키타현, 이와테현을 조금씩 발걸음 하게 되었는데요.

그렇게 코스따라 한곳씩 발걸음 하면서 아오모리현에서 아키타현으로 들어서서 아키타현을 관광하면서 자연스레 이와테현의 경계선으로 들어서서 이와테현 여행을 잠시 즐겨보았습니다.

여행을 떠나기전에 아키타, 아오모리, 미야기현에 관한 지명정도는 알고 있었지만 사실상 이와테현은 저에게도 너무나도 낯설기만 하여서 어떤 곳일까 또는 어떤 곳들이 있을까라는 궁금증에 설레어 오기도 하였지요.

 

1891년(메이지 24년)에 3명이 모여서 일궈낸 "코이와이노죠(小岩井農場.농장)"

3명이 모여서 만들어서 각자의 이름을 한자씩 떼어내어 농장 이름을 지어서 "코이와이" 농장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것이라고 합니다.

이곳 코이와이농장은 이와테현으로 떠나게 된다면 꼭 가봐야하는 명소중에 명소인데요. 이곳이 왜 그렇게 알려진 곳인지 그리고 왜 꼭 가봐야하는 것인지 살짝쿵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 오세용~~~ 휘릭~)

 


 

  

★ 코이와이노죠 마키바엔(小岩井農場.코이와이농장 마키바원)

http://www.koiwai.co.jp/     이와테현 시즈쿠이시쵸 마루야치 36-1 코이와이노죠
* 이용요금 : 어른(중학생이상) 500円, 어린이(5세이상) 250円
* 양쇼(20분) : 1000, 1300, 1500     * 소젖짜기 체험, 치즈만들기 체험, 버터만들기 체험, 말타기 체험(500円)등

* 이용시간 : 11월 5일~12월 30일, 1월 2일~4월 18일 0900-1630 / 4월 19일~9월 30일 0900-1730 / 10월 1일~11월 3일 0900-1700

* 휴무 : 12월 31일~1월 1일, 4월 11일     * 코이와이 농장투어 : 4월 1일 ~ 11월 4일 매일 개최 / 70분 소요 / 800円
* 도쿄역에서 이와테현 모리오카역까지 신칸센 이용시 2시간 20분 정도 소요

이와테현 "모리오카역" 동쪽 출입구 10번 정류장에서 버스 탑승 후 "코이와이노죠(농장) 마키바엔" 하차(35분 소요/어른 720円/어린이 360円)

* 택시 이용시 JR코이와이역에서 5~7분정도 소요(1800円)

  

 

 

 

 

 

 

 

멋진 단풍을 바라보고나서 달리고 또 달라서 드디어 도착하게 된 "코이와이농장~!!"

이와테현에서도 정말로 유명한 곳인건지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나니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수십대의 관광버스가 가득히 차지하고 있을정도였습니다.

그렇게 표를 끊고 안으로 들어섰지요. 일본여행시에 빠질 수 없는 코이와이농장만의 스탬프도 "쾅쾅" 찍어대고 말이지요.

 

 

 

 

 

 

할로원시즌때 일본여행을 해본적이 있다면 아시겠지만 일본만의 축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전 국민이 즐기기라도 하듯이 곳곳에서 할로원과 관련있는 호박친구를 만나보는건 정말 어렵지 않는 일 중 하나랍니다.

어느덧 그렇게 할로원 시즌이 다가오니 역시나처럼 코이와이농장으로 들어서자마자 누렇게 익어버린 호박친구들이 반갑게 맞이해주고 있었지요.

 

 

 

 

 

 

이와테현에서 코이와이농장이 유명한 이유는 신선한 우유가 있기 때문에 더더욱 알려진 곳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코이와이가 또 유명한것은 아름다운 자연의 경관을 마음껏 품어놓고 있기 때문이지요.

 

바로 위의 사진은 코이와이농장의 대표적인 멋스러운 사진인데요. 제가 직접 찾아본 코이와이농장 마키바엔에 있을꺼라 생각하였는데 그곳과는 조금 거리가 떨어진 곳에 자리하고 있는 모습이라서 직접 만나볼수는 없었답니다.

코이와이농장은 3000ha의 커다란 면적으로 이뤄져 있고 그중 일부분만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어 있답니다.

 

사진속의 풍광은 푸르른 초원과 어우러진 사쿠라(벚꽃) 나무 한그루와 그 뒤로 보이는 2041m 높이로 이뤄진 이와테산에 눈이 가득히 쌓인 모습이 봄과 겨울을 한눈에 보는듯 해서 더욱 알려진 한컷이 아닐까 싶습니다.

처음에는 푸르른 초원에 소를 방목하여 키웠던 곳으로 소들이 더위에 약하기 때문에 여름의 뜨거운 태양빛으로부터 쉬어가는 쉼터를 만들어 주고 싶어서 100여년전에 심어놓은 벚꽃나무라고 합니다. 그때만 해도 이렇게 아름다운 모습을 만들어 낼줄은 아마 상상도 못하였겠지요?!

지금은 이곳 푸르른 초원에 소가 방목하고 있는것은 아니고 소들의 먹이가 되는 목초를 수확하는 밭으로 이용되고 있답니다.

 

코이와이농장에서 피어나는 벚꽃이 얼마나 아름답고 유명하였으면 벚꽃 개화된 모습과 그 시기를 인터넷으로 생중계가 될 정도라고 하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절로 들기도 하지요.

 

 

 

 

 

 

코이와이 농장이 꽤 넓어서인지 천천히 관람하며 한바퀴 돌아볼수 있는 젖소기차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농장의 이미지에 맞는 젖소모양의 기차가 재미나면서도 기차가 운행될때 울려주는 경적소리 "뿌~우~"라는 소리 대신 소가 울부짖는 "음~메~"소리를 울리며 초원을 달려주니 그 모습이 은근 재밌습니다.

 

 

 

 

 

 

 

100년이상의 역사를 가지며 3000ha의 푸르고 넓은 목장으로 이뤄진 코이와이농장에서는 낙농, 조원, 산림사업, 관광사업등을 하고 있습니다.
사계절의 웅대한 변화를 보이는 자연속에서 소나 양을 키우고 있으며 북유럽의 목장의 분위기를 만끽할수 있고 소젖짜기 체험, 양만지기, 승마체험, 치즈만들기, 버터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겨볼수도 있지요.

그리고 "마키바의 천문대"가 있어서 그곳에서는 태양 흑점이나 별자리도 관찰할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코이와이농장으로 들어서서 왼쪽편에 자리잡은 "코이와이관"으로 발걸음 하였습니다. 이곳에서만 맛볼수 있는 신선한 "소프트아이스크림"을 맛보기 위함이지요. 그 외에도 치즈나 버터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곳이기도 합니다.

 

부드럽고 신선한 맛이 아직도 생각날 정도 너무나도 그리워지는 소프트 아이스크림~!!

더군다나 따사로운 햇살을 느끼며 눈 앞에는 막힘없이 탁 트인 푸르른 초원이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더욱 더 달콤하게 만들어 주기도 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농장에서 직접 재배되고 생산되는 우유, 푸딩, 버터, 치즈, 양고기, 달걀 또는 달걀요리 등을 다양하게 즐겨볼수도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맛있게 먹고 있는데 눈 앞으로 펼쳐진 푸르른 초원 위로 재미난 체험 하나가 휘릭 지나갔습니다.

물 위에서 투명한 볼을 띄어놓고 그 안에 들어가서 즐기는 체험을 몇달전 시가현의 비와코호수에서 즐겨본적이 있었는데 이곳은 초원위에서 마치 썰매를 타듯이 즐기는 볼체험이 있었지요.

 

약간의 경사를 이룬 초원 위에서 튼튼하게 이뤄진 볼 안에 사람이 2명이 들어가서 나름의 안전 장치를 해서 볼 주변으로 부착된답니다.

그렇게 스텝이 밀어주면 떼굴떼굴 거리며 초원을 달려주는것이지요. 그때 뒤에서 스텝 2명이 열심히 뛰어 내려오는 모습이 왠지 너무 재미납니다.

약간 어지럽기도 하겠지만 워낙에 어지러운듯한 놀이기구를 좋아해서 왠지 해보고 싶기도 하더라구요. 어떻게 보면 별거 아닐수도 있는데 너무나도 재미나 보이기만 하였습니다.

소지품이나 신발들은 스텝이 바구니에 담아서 갖고 오는지 볼이 떼굴떼굴 굴러갈때 뒤에서 열심히 뛰어 내려오고 그렇게 초원 아래에서 사람이 나오면 다시 볼을 굴려서 언덕위로 올라가더라구요. 뭐든 고생이 많구나~라는 생각도 함께 해보았지요. 으흐흐

 

 

 

  

 

 

가을이라서 쌀쌀한듯 하면서도 햇살은 참으로 따사로웠는데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을 보니 참으로 부럽기만 합니다.

그리고 왠지 행복해 보이는 모습이 보기 좋기도 하지요. 뿐만 아니라 곳곳에 가족들끼리 여행와서 초원위에 돗자리를 깔고 즐기는 사람들도 꽤 많이 만나볼수 있습니다.

푸르른 초원과 함께 커다란 공원을 거닐며 느끼는 느낌이 강하게 다가올정도로 평화로운 곳이기도 하였지요.

 

 

  

 

 

코이와이농장에 들어서서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먹고나니 어느덧 양쇼를 한다고 해서 그곳을 향해 발걸음 하였습니다.

푸르르고 높은듯한 이와테산을 배경으로 펼쳐진 초원위에는 "난 자유야~"라고 외치듯이 뛰어오는 양 친구들이 가득하기만 하였지요.

양쇼는 어떻게 보면 참으로 평범하고 TV동물농장에서 볼법한 강아지가 양몰이를 하는 모습들을 만나볼수 있는데요.

그 풍광들이 오히려 양쇼보다 더 아름답게 비춰진게 아닐까 싶었답니다. 직접 양을 만져보고 싶기도 하였어요. 솜털마냥 폭신거리는 그 촉감을 말이지요. 보기에는 저러해도 한번 직접 만져보았는데 "어디가 살이야?!"라고 할정도로 손가락이 푹푹 들어간답니다. ㅎㅎ

 

   

 

 

 

 

코이와이농장 입구로 들어서서 오른쪽편으로 들어서면 코이와이농장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 샵이 있답니다.

입구로 들어서는 출입문의 손잡이 마저도 코이와이 농장다운 소 모형으로 이뤄져 있어서 재미나기도 하더라구요.

 

이곳에서는 신선한 치즈, 버터, 우유등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코이와이농장의 신선한 우유가 일본내에서 꽤 많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일본사람들이 이와테현은 몰라도 코이와이 농장의 우유를 모르는 사람은 없다라는 말이 나올정도라고 하니 그 유명세가 절로 느껴지지요.

 

 

   

 

 

 

햇살이 고스란히 다가오면서 이와테산이 우뚝 서있는 푸르른 초원과 어우러진 "코이와이농장 마키바원"

어느덧 이곳을 떠나야 하는 시점이 되었지만 어느덧 지금은 가을빛이 강하게 다가와서 그냥 초원을 거닐기만 해도 바스락 거리는 소리가 절로 들릴듯합니다. 당장 갈수만 있다면 가서 맨발로 초원을 거닐어 보고 싶기도 해져요. 그러면 발가락 사이사이로 들어오는 풀내음이 행복해질듯만 합니다.

 

 

 

 

 

 

 

 

★ 이와테현(岩手)에 자리잡은 "코이와이노죠(농장/목장.小岩井農場)"에 다녀온 날 : 2012.10.16.화

  

★★★ 도호쿠(동북.Dohoku) 가을여행 프롤로그+자세한 일정표 엿보기 클릭(2012.10.14.일-20.토)

(아오모리현(Aomori)/아키타현(Akita)/이와테현(Iwata)/마츠시마(Matsushima)  

2012.10.14(일) 1020-1230 : 인천국제공항-센다이국제공항(OZ152)   2012.10.20(토) 1450-1720(1330-1600 출발이 지연됨) : 센다이국제공항-인천국제공항(OZ151)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