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먹거리 /
2015-04-07
​​​​​[핀란드여행] 헬싱키 레스토랑 추천_Ravintola lasipalatsi;맛있는 블리니(Blini)
유럽 > 핀란드
2015-01-07~2015-01-17
자유여행
0 0 1132
Lovelysun

[핀란드여행] 헬싱키 레스토랑 추천_Ravintola lasipalatsi;맛있는 블리니(Blini)

열흘간의 핀란드 여행을 하면서 핀란드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들을 꽤 많이 접해봤다.

우리나라처럼 음식 종류가 다양하지 않고 조리법이 복잡하지 않으며,

핀란드에서 나고 자란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들을 사용해 심플한 웰빙음식들을 주로 먹는다.

이번에 가장 많이 먹은 음식을 꼽으면 순록고기, 연어,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베리들을 이야기 할 수 있겠다.

다음번엔 핀란드에서 먹은 음식들과 꼭 먹어봐야 할 것들에 대해서도 한번 정리를 해 볼까 한다.

(이러다 핀란드 전문가가 되겠음.....ㅋㅋㅋㅋㅋ)

핀란드 공식 일정의 마지막날, 유네스코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수오멘리나 섬을 다녀와

점심식사는 헬싱키에서 매우 인기 좋은 레스토랑 중 하나라는 ​< Ravintola lasipalatsi >로 갔다.

핀란드어는 어떤게 정확한 발음인지 잘 모르겠다는거.....;;;;

이 레스토랑은 핀란드 정통 음식들을 주로 선보이고 있으며 시즌에 따라 "Theme weeks"운영하고 있는데

현재는 "Blini weeks"를 운영하고 있다.

블리니(Blini)는 이번 핀란드 여행에서만 두번정도 먹어봤는데,

코스의 스타터로 먹거나 점심식사의 메인 메뉴로 즐겨먹는다.

​러시아의 시인 알렉산드르 쿠프린(1870~1938년)에게 블리니는 “마치 태양처럼 뜨겁고 노란 황금빛이며, 찬란한 날들, 풍성한 수확, 조화로운 결혼, 건강한 아이들의 상징이다.”

오늘날 이 팬케이크는 너무나 인기가 높아서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는 시민들이 패스트푸드 블리니를 파는 레스토랑에 ‘블린도날드’라는 애칭까지 붙여주었다.

전통적으로 메밀가루로 만드는 블리니는 ‘크라스니예 블리니(krasnyj blini, 붉은 블리니)’라고 불리며,

기장이나 보리 같은 다른 곡물 가루를 써서 만들 수도 있다.

현대의 레시피는 메밀가루와 일반적인 밀가루를 섞어 보다 가볍고 덜 쉽게 부서지는 블리니를 만들어낸다.

[네이버 지식백과] 블리니 [Blini]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1001, 2009.3.15, 마로니에북스)

 

 

 

 

 

 


▲ 따뜻하게 구워낸 핫케이크에 다양한 종류의 토핑을 올려 먹으면 맛도 좋고 든든한 한끼 식사가 된다. @Ravintola lasipalatsi



▲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모두 인기 있는 레스토랑으로 내부 공간이 꽤 넓다.

 

 

 

 

 

 

 


 


▲ 점심 식사를 하는 사람들의 모습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캐쥬얼한 느낌의 레스토랑이었다.

 



▲ 50명 이상의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독립적인 공간이 있어 단체 여행객들도 많이 찾는다.

전 세계에서 모인 여행 블로거들과 핀란드 현지의 블로거들, 그리고 담당자들이 함께 모여 식사를 한 곳.

@헬싱키 맛집, ​Ravintola lasipalatsi

 




▲ Ravintola lasipalatsi 에서는 시즌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데, 지금은 블리니 윅스!

 

 

 


▲ 우선 하얗고 둥근 접시에 다양한 종류의 토핑 재료들이 서빙이 된다.

사워크림, 생선알, 적양파, 버터, 버섯크림, 게살샐러드, 꿀 등이 함께 나온다.

세팅부터 너무나 예쁜 블리니 플레이트!!!! @Ravintola lasipalatsi

 

 

 





▲ 세팅이 너무 아기자기하고 컬러풀해서 먹기 전부터 눈이 호강한다. @헬싱키 레스토랑

 

 

 

 

 




▲ 우선 토핑만 세팅된 플레이트가 서빙이 되고, 후에 핫케이크가 제공된다.

핫케이크는 한장씩 추가해서 먹을 수 있는데, ​매번 따뜻하게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다.

블리니는 조리를 한 후, 바로 먹는게 가장 맛있으며, 좀 식으면 질겨진다고....





▲ 따끈할 때 먹으면 다른 토핑이 없어도 고소하고 맛이 좋다.

일반적으로 먹는 핫케이크보다 거친 식감이긴 하지만, 담백하고 깊은 맛이 느껴진다.

우리네 감자전이나 녹두전스러운 느낌도 난다.

 

 

 

 



▲ 케이크 위에 전체적으로 토핑을 올려서 잘라 먹어도 되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그때, 그때 원하는 토핑을 골고루 올려 먹어도 된다.


▲ 따끈한 핫케이크 위에 버터를 사르륵 녹이고, 그 위에 샐러드와 생선알, 다진 양파 혹은 절인 양파를 함께 얹어 먹는다.

토핑이 모두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식사를 하는 내내 행복했다.

으흠~~ 역시 여행의 즐거움 중 식도락이 최고~!!!​

 



 ▲ 잘게 다진 연어와 비트를 올려 먹어도 넘흐~ 맛있다.

양이 찰까 싶었지만, 핫케이크도 그렇고 토핑들도 약간 헤비한 느낌이라 생각보다 금방 배가 찬다.

보통 2장정도 먹던데, 그 정도면 한끼 식사로 충분, 충분

사실 블리니는 러시아의 음식이지만, 여러모로 러시아의 영향을 많이 받은 핀란드에서도 오랜동안 ​먹어온 전통음식이다.

지난 번 여행땐 핀란드에 대한 정보들이 많지는 않아 다양하게 접해보지 못했는데,

이번 기회엔 현지에서 즐겨먹는 음식들도 맛볼 수 있어 참 좋은 경험이 되었다.

여행을 하며 새로운 문화를 접하고 색다른 음식을 맛보는 것!!!

이런게 여행의 진정한 맛이다.

 

이웃추가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프로필이미지

사진이랑 완전 똑같이 나오네요!!!!
맛있어보임 ㅜㅜ

프로필이미지

그지~ 맛도 맛인데, 비쥬얼이 넘 예뻐!!!ㅎㅎ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