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숙박 /
2015-04-27
[이탈리아여행] 로마 한인민박_프리모민박, 떼르미니역 근처 위치
유럽 > 이탈리아
2013-05-07~2013-06-25
자유여행
0 0 923
Lovelysun

 

 

 

 

[로마여행] 로마 한인민박_프리모민박, 떼르미니역 근처 위치

 

 

​지난 유럽여행, 예상치 못하게 난 다시 로마로 가게 되었다.

체코에서 나가는 저가항공을 검색해 보던 중 가장 저렴했던 노선이 로마......ㅋㅋㅋㅋ

언제나처럼 난 저가항공의 노선을 따라 일정을 맞춰나갔다.

역시,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하는 것일까??!!!!

로마는 여러번 다녀와서 한동안은 갈 일이 없을거라 생각했었는데, 인연이 깊은 도시들은 어떻게든 또 가게 되는 것 같다.

너무 익숙하고 편안한 여행지로 떠나는 또 다른 여행.....

낯선 여행지에서 헤매는 것도 즐겁지만, 익숙한 여행지를 지도없이, 현지인 느낌 살려 다니는 것도 좋다. ​

어딜 꼭 가야한다는 의무감이 없기 때문에 일상 같은 여행을 즐기기 제격이다.

 


▲ 로마 콜로세움은 검투사들의 대결과 호화로운 구경거리가 펼쳐지던 거대한 원형 경기장이다.

1층은 도리아식, 2층은 이오니아식, 3층은 코린트식으로 각 층마다 양식을 달리했으며 외벽은 아침 80개가 둘러싸고 있다.

현재 로마는 문화유적의 대대적인 보수가 진행되고 있다. 콜로세움 역시 한쪽면은 가려져 있지만 그나마 양호한 편!

트레비분수는 원형을 알아볼 수 없을 정도;;;;;;

올해 처음으로 로마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라면 조금은 실망할 수도 있을 것 같다.



▲ 내가 묵었던 로마의 한인민박 프리모민박에서 걸어서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었기 때문에

매일매일 이 곳을 지나쳐 다녔다.

갑자기 떠나게 된 로마행!!!

​절친한 동생이 지난 여행에 묵었던 한인민박을 추천해줘서 그 곳에서 3박을 하게 되었다.

로마에는 한인민박이라고 하면서 중국인동포들이 운영하는 ​곳들도 많은데, 이 곳은 진짜 한국인 부부가 운영을 하신다.

떼르미니역 26번 플랫폼 근처에 위치한 프리모 민박..... 이 일대에 한인민박이 유독 많다.

​공항에서 올 경우, 공항리무진이 떼르미니역 1번 출구 근처에서 서는데, 거기서 걸어서 10-15분정도 걸린다.

예약을 하면 사장님께서 카톡으로 찾아오는 방법을 설명해주시는데, 그대로만 따라가면 별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한인민박에 가면 종종 엘리베이터가 없는 경우도 있는데, 여긴 엘리베이터 있긔!!!ㅋㅋㅋㅋ

유럽의 엘리베이터는 대부분 크기가 작고 수동으로 조작이 되는 경우가 많다.

항상 타고 내릴땐 문을 잘 닫고 내려야 한다. 문을 제대로 안잠글 경우, 그 층에 멈춰 운행을 하지 못한다는 사실, 명심해둘것~~ 


▲ 미리 도착시간을 이야기 하고 찾아가는 게 좋다.

낮 시간대에는 일하시는 분들이 청소를 하시거나 볼일을 보러 나가시는 경우가 있기 때문.......

나 역시 처음 도착했을 때, 일하시는 분이 자리를 비우셔서 잠시 기다리다, 투숙객이 문을 열어줘서 들어갈 수 있었다..


▲ 한쪽 벽면에는 직접 그린 로마의 지도가 있다.

대충 어떤 곳을 봐야하고, 어떻게 이동을 해야할지 큰 그림을 그릴 때 딱 좋다.

지도는 따로 주시기 때문에 ​관광을 나가기 전에 꼭 챙겨나가자.

아무리 구글 지도가 어딜 가더라도 길을 안내해주긴 하지만, 여행 계획을 세우고 방향을 잡기엔 지도만큼 좋은게 없다.

지도를 보고 다니면 길을 정확하게 기억할 수 있어 다시 찾아갈 때도 매우 편리하다.



▲ 내가 묵었던 여자 도미토리 5인실

1층 침대가 3개, 2층 침대가 1개 ​있다.

남자 도미토리의 경우 8인실도 있더라는~~~!!!! 거기에 커플룸이나 가족룸도 있다.

가족룸의 경우 방 안에 욕실도 따로 있기 때문에 좀 더 편안하게 묵을 수 있을 것 같다. @프리모민박


 

▲ 사실 로마의 민박집들은 워낙 오래된 건물에 있기 때문에 현대적이고 깔끔한 시설을 기대하기 힘들다.

이 정도면 여행자가 묵기엔 전혀 부족함은 없다.

방이 넓기 때문에, 짐을 펼쳐 꺼내고 넣기도 매우 편리하다.

종종, 너무 좁아서 캐리어를 여는 것도 힘든 호스텔이나 민박집도 있는데, 프리모민박은 이 점에선 아주 만족스럽다.

 


▲ 침대를 잡고, 짐을 파헤치기!!!!

로마에 도착한 날 비가 왔기 때문에, 캐리어 2개를 끌고 숙소까지 가는게 어찌나 고생스러웠던지;;;;; 휴우~~!!

 





▲ 프리모민박 3주년 기념 이벤트

페이스북 프리모민박 페이지에서 좋아요를 누르면 시원한 맥주가 공짜!!!!!


▲ 로마 시내투어, 바티칸 투어, 남부 환상투어 등을 예약 대행 해주기도 한다.

대부분의 투어가 산타마리아마죠레 성당 앞에서 시작하는데, 프리모민박에서 그리 멀지 않다.

걸어서 10분 정도!!!!!!


▲ 아침, 저녁 식사를 먹는 주방

한인민박을 찾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아마도 한식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나같은 경우엔 몇달씩 여행을 가도 한식 생각이 간절하다거나 그리운 적은 별로 없는데, 막상 한식을 딱 먹으면 더 기운이 나긴 한다.

이번 여행은 한인민박도 자주 가고, 친구집에도 가고 하다보니 그 어느때보다 한식을 많이 먹었던 것 같다.

 

 


▲ 밥과 반찬, 국이 다 세팅되어 있어 원하는 만큼 덜어서 먹으면 된다.

프리모민박 이모님이 워낙 음식 솜씨가 좋으셔서 먹을 때마다 완전 감탄을 했더랬다.

특히 우리 일행들이 술을 많이 마신다고 아침마다 북어국, 토마토국 등의 해장국을 끓여주셔서 제대로 해장을 할 수 있었다.

 



▲ 매콤매콤한 닭볶음탕, 역시 한국인은 매운맛~~~!!!!!

요렇게 거하게 한끼 먹고나면 여행에 활력이 더해진다.

아침에 밥 한그릇씩 뚝딱 하고 여행을 시작하면 기운차게 여행을 할 수 있다. 이맛에 한인민박을 오는거겠지~ㅎㅎㅎㅎ





▲ 저녁때는 한국식 후라이드 통닭까지!!!!! 엄청나게 살이 통통한 치킨이라니~

갓 튀겨낸 따끈하고 맛이 좋긔~~~ 우린 술 안주로 얌얌!



▲  프리모민박에서 5분 정도 가면 큰 마트가 있고, 떼르미니 역 근처에도 마트가 있기 때문에 매우 편했다.

밤이면 밤마다 술을 마셔야 하는 여행자들에겐, 마트 위치도 매우 중요!!! ㅋㅋㅋㅋㅋ

여행을 마치고 돌아올때마다 양손에 와인과 안주를 챙겨 들어와 주방에서 조촐한 파티를 하곤했다.

이탈리아에선 와인이 저렴하고 종류도 다양하며 맛도 좋아서 인당 각1병씩은 기본으로........크헐



▲ 내가 헝가리에서 공수해온 헝가리안 살라미



▲ 엄청나게 딱딱해서 자르는데 고생을 하긴 했지만, 와인 안주로 킹왕짱!!ㅎㅎㅎ

 

 


▲ 살라미와 치즈, 맛좋은 안주에 와인만 있으면 여행자의 밤은 그만으로도 충만해진다. @로마한인민박, 프리모민박

 

▲ 그리고 프리모민박집에서 로마 3대 젤라또 집으로 알려진 파씨가 5분거리기 때문에

매일매일 오며가며 파씨 젤라또를 먹을 수 있었다.

매주 수요일엔 젤라또가 50%할인을 하기 때문에 1유로의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지!!!!


▲ 다양한 맛이 있기 때문에 각각 취향에 맞는 젤라또를 주문해본다.

로마 3대 젤라또 가게 중에 가장 저렴하고 양도 많은 듯!!!!!!

역시 이탈리아에선 1인 1젤라또, 안할 수가 없다. 아무리 겨울 여행이라고 해도...... @파씨

 

​< 프리모민박 이용정보 >

​-. 공항픽업 : 1~4인 50유로(단, 1명 추가시 10유로씩 추가) 최대 픽업인원 8인 
-. 세탁 : 5유로 
-. 숙소 앞 길거리 주차_심야시간 : 저녁7시~오전7시까지 무료 / 1일 15유로

 

떼르미니역 26번 플랫폼에서 가까운 로마의 한인민박, 프리모민박

콜로세움까지 걸어서 15분, 로마 3대 젤라또 가게인 파씨까지 5분거리, 근처에 큰 마트도 있어 여행하기 매우 편리하다.

음식솜씨 좋은 이모님이 계셔서 한식을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 굿~!!!!

로마의 한인민박들은 대부분 오래된 낡은 건물에 있어 최상의 시설을 기대하긴 힘들지만, 이정도면 부족한 점은 없다.

 

 

 

 

 

 

이웃추가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Ergife Palace Hotel 에르기페 팰리스 호텔 148,500 원~
Best Western Premier Royal Santina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로얄 산티나 145,000 원~
로마 공항-호텔 전용차량 64,300 원~
바티칸+로마 시내투어 * 사전예약 59,0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