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5-05-07
하이 홍콩! (Hi~! Hongkong) 첵랍콕공항에서 홍콩섬까지~
중국 > 홍콩/타이완
2014-05-23~2014-05-25
자유여행
0 0 1062
식탐소녀

Hi~ HONG KONG!

다시쓰는 홍콩 이야기! 지난 5월에 다녀온 홍콩! 때는 바야흐로 황금연휴! 나긴 연휴를 맞아 몸이 근질근질 했던 식탐이는 김썽과 함께! 급 홍콩여행을 결정!

 

사실... 그전부터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비행기표가 87만원까지 올라가는 바람에.... 몇일전에 급 저렴이로 뜬 이스타 항공을 타고 홍콩으로 슉슉! 돌아올때 역시 표가 없어서, 마카오에서 아웃하는걸로!

 

홍콩과 마카오를 여행하는게 주 목적이였는데, 홍콩과 마카오를 즐기려면 홍콩에서 왕복페리를 이용하여 당일치기로 마카오를 다녀오거나, 홍콩으로 IN, 마카오로 OUT 하면 된다.

사실, 근데 대부분 홍콩에서 당일치기로 마카오를 다녀오기때문에... 홍콩 IN - 마카오 OUT루트는 정말 비행기 표가 없을때나 하는것이^^;;;

 

(대부분의 비행기표는 왕복구매가 훨씬 저렴하다.)

식탐이같은경우도 표를 구하지 못해, 홍콩까지는 이스타로 12만원정도(유류할증료포함), 마카오에서 마카오에어로 33만원정도로 비행기표를 구했다.

진에어로 87만원(유류할증료포함)으로 다녀온 오빠보단 저렴하게 다녀왔다고 생각함!

이번 여행의 교훈은 비행기표는 빨리 예매하자!!ㅎㅎ

이스타젯의 홍콩행 비행기는 너무 이르다. 정말 늦을까봐 밤에 잠을 못자고 아침에 새벽 5시정도 인천공항행 리무진을 타고, 공항에 도착! 김썽과 만난뒤, 840분 이스타젯 탑승.

밤을 꼴딱새서.. 그야말로 떡실신! 3시간 30분이라는 비행시간이 무색하게... 눈떠보니 이미 홍콩공항! 레알 비행기에서 쥬스한모금도 안마시고 떡실신......

5월 황금연휴때는 유난히도 해외여행객들이 많았는데, 중국도 쉬는날이였기때문에 홍콩에 중국인들도 많다. 물론 한국인들은 더많다^^;;;

홍콩에 도착하고 나서는 홍콩공항에 위치한 내일여행사를 찾아갔다. 그 이유는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피크트램표를 구매하기위해서!

근데 누가 그랬음? 피크트램표있으면 피크트램탑승할때 안기다려도 된다고?! 개풀! 피크트램 표 구매할땐 안기다릴지 몰라도, 어차피 줄서는건 매한가지 ㅡㅡ^

여튼 내일여행사에서 정상가 28불인 피크트램표를 26불에 구매!

참 아쉬웠던건 비가와서 전망대에 오르는 표는 패스했는데, 빅토리아피크는 전망대에 가야 함! 꼭 가야함!!!

다음에 언젠가 홍콩에 가게된다면, 빅토리아피크 전망대에 오르리라! 피크트램타고 올라갔던 빅토리아피크는 다음번에 포스팅! 여튼, 피크트램표라도 저렴하게 또는 줄서서 구매하고 싶지 않다면, 홍콩공항에 위치한 내일여행사에서 구매하는것도 좋다!

물론! 피크트램은 옥토퍼스카드로도 탑승가능하다!

내일여행사 위치 : 홍콩공항 입국장에서 나오면 A기둥이 보이는데, A기둥 옆에 위치하고 있어요!

다음으로는 홍콩공항에서 구룡반도 또는 홍콩섬까지 가기위한 AriPort ExpressAEL 표를 구매했어야하는데, 지난번에 홍콩왔을때는 걍 옥토퍼스카드를 구매했지만, 이번에는 홍콩에서 12일을 보낸 뒤, 마카오로 넘어갈 예정이였음으로, AEL 2인표를 구매함!

AEL1명에 100불인데, 그룹표로 구매하면 160불로 각각 20불씩 할인해준다!

그렇다고 표를 한개로 묶어주는건 아니기때문에, 옥토퍼스카드가 필요없는 여행객이라면, AEL을 그룹표로 구매하는게 좋다^^

 

 

 

AEL 자동판매기에서는 할인 안해주니, 귀찮더라도 AEL데스크에서 표를 구매하길! 그래도 20달러면 우리나라돈으로 2800원정도 할인받는거니!!

표를사고, 돈넣고있는 식탐이! 어휴..... 홍콩달러는 진짜 무식하게 크다..ㅋㅋㅋ 오빠랑 환전하면서 홍콩돈은 너무 크다고.. 주절주절~

진짜 이날 레알 홍콩에는 한국인 천지!

심지어, 하나둘씩 잇님들 홍콩 포스팅 올라오는데, 나랑 갔던날들이 비슷비슷..ㅋㅋㅋㅋ

홍콩공항에서 홍콩섬으로 가는 AEL타기전에 한컷! 사실 밤에 잠 못자고, 비행기안에서 3시간정도 잔게 전부라...

상태가 매우 안좋다. 거기에 홍콩은 매우 덥고 습했다...ㅋㅋㅋ

지금가면 더 심하겠지?!

금방금방 오는 AEL을 타고, 짐은 짐칸에~~~좌석은 널널하게~!

앉자마자 김썽이랑도 한컷!

오메~~~~ 얼굴은 팅팅 부어있고, 앞머리는 잘못잘라서 바보머리 .

AEL은 위에서 보다싶이 몇정거장 서지 않는데, 홍콩공항에서 구룡반도까지는 2정거장, 홍콩섬까지는 3정거장이니! 급행급행!

20분만에 바다건너 홍콩섬에 도착!

AEL표를 구매했다면, 홍콩섬이나, 구룡반도역에 내려서 각 호텔로가는 무료셔틀버스를 탈 수 있는데..우리 호텔은 그런거 음씀 .

역시 호텔은 돈 더주고서라도 좀 좋은데를 잡아야함..ㅋㅋㅋ

여담이지만 홍콩에서 숙박비를 아끼려고 게스트하우스에 머물까도 고려했었는데, 게스트하우스에 온수가 안나오고 습하다는 후기가 많아서, 좀 저렴한 부띠끄 호텔로! 뭐 나름 만족스러웠으나 처음에 찾아갈때 멍멍고생했다는.

2명의 AEL! 걍 시크하게 툭 찢으면 됨..ㅋㅋ 나하나, 너하나!

어느덧 셀카팡팡하면서 홍콩역에 도착! 홍콩에서는 어딜가나 샘소나이트를 들고있는 김수현을 만날 수 있었는데, 역시 +_+ 김수현임!!!! 마카오가서도 많이 봤음!

홍콩역에 내려서 우리는 다음날 마카오에 가기위해 페리표를 구매하러 갔는데, 페리는 성완역에서 타기때문에 한정거장 옆에있는 성완역으로 MTR고고!

참고로 걸어가도 될 정도로 가까움!

하지만, 잠도못자고 컨디션꽝이였기때문에 MTR을 타고 성완역으로 고고!

홍콩 MTR은 이렇게 생겼음!

중국인이 레드색상을 좋아하는건 알지만! 홍콩에는 어딜가나 교통수단에 레드포인트!

참고로 홍콩택시는 레드색상임!!! MTR 손잡이와 포인트 색상도 레드!ㅎㅎㅎ

! 이제 홍콩에 도착했다.

Hi~ Hongkong~!!!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홍콩 AEL (공항철도) 11,900 원~
iclub Fortress Hill 95,0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