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중 원투고   |   2014-12-04 0 3088 목록
대만 타오위안공항 2청사 - 유심칩 구입, 버스타고 타이베이 가는 방법 by.박선주님

 * 원투고 박선주님께서 올려주신 소중한 정보 입니다 :-) *



> 대만 타오위안 공항 1청사? 2청사?


 대만 타이베이로 여행을 가실 때 대부분은 대만 타오위안 공항에 도착하세요. 하지만 김포에서 출발하시는 경운 송산공항 도착 비행기도 타실 수가 있어요.

타오위안은 우리나라의 인천국제공항처럼 시내와는 떨어져있는 공항이다 보니 공항에 도착하고 나서도 1시간 가까이 버스를 타고 타이베이 시내로 이동을 해야 하는데 반해,

송산공항은 대만의 지하철인 MRT를 타면 바로 숙소가 있는 역으로 이동이 가능해서 시간을 절약할 수가 있어요.


 

타오위안공항은 어떤 항공사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다른 청사에 도착하게 돼요.

총 2개의 청사가 운영중이며 대표적인 우리나라 항공사 대한항공의 경운 1터미널에 도착을 하게 되고, 아시아나항공과 에어부산의 경운 2터미널에 도착해요.

그래서 나중에 여행이 끝나고 공항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내릴 때 터미널을 잘 확인하고 내려야 해요!

그외의 중화항공은 1터미널에서, 에바항공은 2터미널에서 각각 수속 밟으시면 됩니다. ^^

 


저는 김해공항에서 에어부산을 타고 타오위안 2터미널에 도착했어요.

대만이 우리나라보다 1시간 늦어서 한국에서 11시 5분에 출발했지만 대만시간으로 12시 25분에 도착하였답니다.





 

 

> 대만달러 환전?


 저처럼 지방에 사시는 분들은 대만달러로 환전하기가 어려운데요. 환전을 하더라도 비싼 환율로 바꿔야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환율우대가 좋은 달러로 환전을 한 후,대만에서 대만달러로 바꾸는 이중환전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저 또한 한국 농협에서 80%우대를 받아 달러로 바꾼 후 대만 공항에서 대만달러로 환전하였습니다.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환전을 하고 싶어 후기를 읽어보니 대만공항에 도착 후 입국수속 밟기 전에 있는 환전센터에서 환전하는 것이 좋다고 하길래

저 또한 입국수속 전에 바로 보이는 곳에서 환전을 했어요. 더 좋은 방법도 물론 있지만 번거롭게 은행 찾아다니기가 싫어서 이 방법을 선택했어요.호탕 유령

수도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사설환전소 이용을 추천해요! 



 


 

> 타오위안 공항 2청사에 도착하면 할 일?


 공항에 도착 후 입국수속을 마치고 출구로 나오시면 바로 중앙쪽에 인포메이션 센터가 있습니다.

그 곳에서 영어, 일본어, 한국어 등의 팜플렛을 구할 수가 있어요. 저는 한국어판으로 하나 챙겼습니다.ㅎㅎㅎ

 













 > 타오위안 공항 2청사 유심칩 구입하기.

 

제 2터미널의 경우! 출구를 나오자마자 왼쪽 길은 유심칩, 오른쪽 길은 타이베이 시내로 가는 버스 (국광객운)를 타러 가는 방향이에요.

유심칩을 구입하시려면 출구를 등지고(출구 맞은편엔 인포메이션 센터 위치) 왼쪽 길로 쭉 걸어가 막다른 길에서 왼쪽으로 꺽으면 중화통신과 타이완모바일이 있습니다.

Telecommunication Service 표시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저는 줄이 짧은 타이완모바일에서 유심칩을 구입했어요. 중화통신에서 하고 싶었는데 줄이 워낙 길어 타이완모바일에서 했지만 금액차이는 없기 때문에

여행 기간이 짧으신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짧은 줄의 통신사에서 유심칩 구매를 권합니다.ㅎㅎㅎ










3일, 5일, 7일, 10일 등등 다양한 날짜의 유심칩이 판매되고 있어요. 저는 마지막날은 필요없어서 6일짜리가 필요했지만 6일권은 아에 없기 때문에

7일 유심칩으로 구입했어요. TWD 500 이고, 7일동안 무제한으로 인터넷을 쓸 수가 있어요. 물론 전화도 TWD 150 포함되어 있어요.

한국에서 데이터 무제한 신청하면 하루에 1만원씩인데, 이렇게 대만 통신사 유심칩을 구입하면 저렴하게 인터넷을 쓸수 있답니다.


단, 한국에서 사용하던 유심칩을 빼고 대만 유심칩을 꼽아야 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사용하던 전화번호로는 전화를 받을 수가 없어요.

그래서 전화를 받기 위해선 대만에서 발급 받은 새번호로 연락을 받아야 해요. (카카오톡은 그대로 사용이 가능해요.)










 

유심칩 구입을 위한 서류를 작성하고, 여권과 휴대폰을 드리면 직원분이 유심칩을 바꿔 주세요.

제가 사용하던 유심칩은 따로 넣어서 주시진 않았어요. 저는 작은 여행용 지퍼팩을 많이 들고가서 그곳에다가 담아서 여행기간동안 보관했어요.

따로 유심칩을 담을만한 봉투를 휴대하고 있으시는게 좋을 실 것 같아요. 한국 유심칩 잃어버리면 큰일이니까요. ㅎㅎ


아래의 작은 책자를 주시는데 앞에 적힌 번호가 7일동안 사용할 저의 번호구요. 안에 보시면 한국으로 전화하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직원분이 한국 국가번호를 따로 적어주시며 어떻게 전화를 하는 건지 알려주세요. ^^













이제 타이베이 시내로 가는 버스를 타러 이동해요. 걸어왔던 길로 되돌아 가서 끝까기 걸어가세요.

Bus to city라는 표지판을 계속 따라갑니다.





 








표지판을 따라 걷다보면 길의 끝 왼편에 버스매표소가 있어요. 타이베이 시내로 가시려면 1819번 국광객운 버스를 타시면 되는데요.

버스의 경우 편도권과 왕복권을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날 타이베이에서 버스를 타고 공항으로 오실 계획이시라면 조금 더 저렴한 왕복권을 구입하시는게 이득, TWD 20 저렴해요.

저는 왕복권을 TWD 230에 구입했어요. 버스 번호를 말하고 왕복티켓을 달라고 하면 구입 가능해요.

돌아오는 티켓의 경우 따로 날짜기한이 적혀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스케쥴에 맞게 버스를 이용하시면 돼요.












국광객운 1819번 버스의 경우, 매표소 라인 끝에 있는 출구로 나가 바로 버스를 탔어요.

타오위안 1터미널의 경우 5번에서 1819번 버스를 타시면 되는데 2터미널은 5번이 아니었어요. 버스 타는 곳마다 버스 번호가 적혀있기 때문에 찾기 쉽답니다.

버스는 2터미널에서 출발하여 1터미널로 이동해요.

저는 2터미널에서 버스를 탔는데 왜 이렇게 사람이 없냐 했더니 1터미널 5번 게이트에서 많이 타시더군요. 버스가 계속해서 쉴틈없이 운행이 되어 코앞에서

버스를 놓쳤다고 걱정할 필요 전혀 없어요. 저도 바로 앞에서 버스를 놓쳤는데 그 다음에 바로 버스가 와서 탈 수 있었답니다.










버스에는 짐 싣는 곳이 터미널1 터미널2라고 따로 있어요. 그래서 타이베이에서 공항 가는 버스 타고 가실 때 자신이 내릴 터미널 칸에 짐을 보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스티커를 받게 되는데요. 각 짐마다 직원분이 번호를 스티커로 붙여서 짐을 보관해요. 짐에 붙인 번호표를 나눠주시는데 나중에 짐을 찾을 때

이걸 확인하고 짐을 빼주시기 때문에 분실하시면 안돼요.








45분~50분 정도 버스를 타면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에 도착합니다.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기차역의 경운 동서남북으로 출구가 있는데 버스에서 내리니

바로 앞에 동3번 출구가 있었어요. MRT를 타시는 경우, 인포메이션 센터를 들리셔서 유스트래블 카드를 발급 받으시는 경운 건물로 가시면 이동해주세요.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