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준비단계 오로라공주   |   2015-02-02 0 7647 목록
하와이 포켓 와이파이 : 비싼 해외 로밍하지 말고 포켓 와이파이로 저렴하게 인터넷 하세용~(포켓와이파이 대여)

 

하와이 포켓 와이파이 : 비싼 해외 로밍하지 말고 포켓 와이파이로 저렴하게 인터넷 하세용~

 

 

하와이(오아후,빅아일랜드,카우아이 섬)  포켓 와이파이 사용기

​안녕하세요~ 요즘 부쩍 해외에 자주 나가게 된 오로라 공주입니다.

해외에 나가면 사실 인터넷을 하기 많이 힘들어요. 한국과 달리 ​외쿡의 인터넷은 무척 느리거든요.

그리고 호텔마다 인터넷을 돈 받는 곳이 있고, 와이파이가 무료로 잡히는 곳을 일일히 찾기가 참 어려워요~ ㅠㅠ​

남편과 전 해외에 나가서도 인터넷을 급 하게 되어야하는 일들이 생기거나,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연결해서 일을 할 경우도 있어서..인터넷이 필수랍니다. ㅠㅠ

솔직히 보통 해외에 나가면 통화를 하는 것보다 카카오톡이나 해외 지역검색을 많이 하게되는데요

이 것 때문에 핸드폰 로밍을 해가면......저렴해도 하루에 9000원에 해당하는 돈을 내야 하더라구요..ㅎㄷㄷㄷㄷ

만약에 동행하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로밍을 하게되면...1인당 9000원, 2인이면 18000원...ㅎㄷㄷㄷㄷ

가격이 ㅎㄷㄷㄷㄷㄷ 하지요.

지난번 발리 신혼 여행때에도 했었던 터라...이번에 하와이 가면서도 신청을 했어요^^

바로 포켓 와이파이 이지요!!ㅋㅋㅋㅋ

하루에 사용료가 9천원 정도에 해당하지만,

포켓 와이파이로 총 5개의 기기를 연결 할수 있고 (5명 이용가능)

하와이 7박 9일 기준 5기가를 사용하는 것이라

왠만한 인터넷 검색, 카카오톡, 보이스톡, 블로그 포스팅, 간단한 이메일 보내기 정도를 해도 5기가를 다 못쓰고 온답니다.

금액은

5기가라고 하면 금방 다 쓸것 같지만..

저와 여행을 함께 동행한 달콤 언니랑 반씩 가격을 부담하고 포켓 와이파이를 하와이에 가져갓는데

하와이에서 인터넷 못하고 있는 분들을 종종 연결시켜주고, 게속 카톡, 계속 인터넷 검색하고, 구글 지도하고

렌트카 빌리느라 한참이나 노트북에 연결해서 썻는데도.....

하와이 7박 9일 다녀와서 사용한 인터넷 양을 보니 3G 안되더라구요~ㅎㅎㅎ

암튼 영화를 다운 받아서 보시지만 않으면..충분히 사용하고도 남아서 오니깐 잘 애용해보세요^^

​참고로 전....이거..진짜 제가 몇번 사용해보고 포스팅 하는거랍니다.

그럼 이제부터 포켓 와이파이 신청 과 사용방법 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와이드 모바일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http://www.widemobile.com


 

와이드 모바일 홈페이지에 가면..너무도 자세하게 메인에 딱~~~ 떠잇어요^^

제가 가는 하와이는 바로 메인에 보이네요^^ 일본, 미국,중국은 많이 가서 왼쪽 메인페이지에 있는 것 같아요.

국가도 선책 할 수 있는 칸도 있어요

먼저 가입을 해주시면...다음에 사용할때도 편하겠죠?^^ 저는 남편 이름으로 가입되어 잇어서..ㅋㅋㅋ

2. 미국 포켓 와이파이 신청하기를 눌러요. 이제 신청을 해봅시다 !!


이렇게 신청을 하면 된답니다.

하와이 가는 날짜와 비행기 시간을 정확히 입력하고, 돌아오는 시간도 입력해주어야해요.

그래야 포켓와이파이 대여하는 가격이 정해져서 나오거든요^^

저는 7월 2일 오후8시 출발해서 7월 10일 오후 4시에 도착하는 비행기였어요.

총 7박 9일에 해당하는 대여기간이 나오는거죠^^

이용하실 상품은 포켓 와이파이랍니다!!



다시 한번 이용자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줍니다^^*

인천공항에서 포켓 와이파이를 받는 방법과 반납하는것을 문자로 정하기 때문에 핸드폰 번호르르 정확하게 적어주셔야해요!!

 

 

 



포켓 와이파이를 수령하고 반납하는 장소를 정합니다.

미리 택배로 받아도 되구요. 저는 인천공항에서 받는 것으로 했어요^^ 반납도 인천공항에서 하기로 햇구요.

인천공항 1층 7번 출구 쪽 실내에서 수령과 반납이 바로 이루어져서.. 인천공항에서 하는 것이 편하답니다.

수령할 때 사용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잇어요^^



하와이 7박 9일동안 포켓 와이파이 대여하는 비용은 80190원이 나왔어요!

전...8만원보다 더 많이 나온줄 알고...함께 빌린 달콤 언니한테 4만원만 달라고 햇는데..ㅎㄷㄷㄷㄷㄷ

민망하네요~ ㅋㅋㅋ 캡처를 해두길 잘했네요..ㅋㅋㅋ

달콤언니 미안해요!ㅋ 내가 생색을 냇네요.ㅋㅋㅋ

2명이서 함께 포켓와이파이를 빌리면 1인당 4만원, 4명이서 빌리는 1인당 2만원씩 내면 되는 거니깐..

7박 9일동안 데이타 로밍이 2만원이면 진짜 싸죠? 2명이서 갈때 기준으로 해도 4만원이면 진짜 싼건데...

다음에 단체로 여행을 가면..이런걸 신청해서 함께 뿜빠이 해야겟어요^^ㅋㅋㅋ



드뎌 결제를 하면... 끝!!!!!!!!!!

이제 출발하는 당일에 인천공항에서 수령을 하면 되요^^

3 . 출국 당일 . 인천공항에서 포켓와이파이 수령하기

 

출국 2틀전에 와이드 모바일에서 확인 전화가 온답니다.

그러면 문자로 자세하게 포켓 와이파이를 수령하는 장소를 알려주어요.

저는 8시 출발하는 비행기지만..사전 미팅때문에 일찍 공항에 갓어요.

인천 공항에 도착하자마자...저에게 연락온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어서 인천공항 1층 7번 출구 쪽에 있다고 얘기를 햇지요

그리고선 5분도 안지나서  포켓 와이파이를 들고 직원분께서 나오셨어요^^

 

조그마한 가방안에는 포켓 와이파이와 충전기 , 설명서 , 반납하는 방법에 대해 적힌 종이가 들어있어요.

잘 확인하고, 포켓 와이파이가 작동하는지 전원도 켜 보았어요.

포켓 와이파이 뒷면에 적힌 패스워드를  핸드폰 와이파이로 연결해보앗어요.

한국에서는 와이파이 연결만 되고 인터넷은 안되는데..하와이에 가면 잡힌다고하네요^^

4. 하와이에서 포켓 와이파이 사용하기 : 사용전 가장 먼저 확인해야하는 것!!

드디어 하와이에 도착을 했어요.

이제 포켓 와이파이의 전원을 켜고 인터넷을 사용하기전에...가장 먼저 확인해야하는 것이 있어요.

포켓 와이파이는 5기가 를 사용 할수 있고, 그 외에 추가되는 데이터는 돈을 지불해야하는데.

사실 마구 써도 5기가를 다 못쓰긴 하지만...중 간 중간 얼마나 사용했는지 체크를 하는 것이 만약을 대비해서 좋답니다.

그렇기 때문에..지금 내가 가져온 포켓 와이기계가 어떻게 설정되어 있는지를 살펴보아요해요.

포켓 와이파이의 전원을 켜고 조금은 기다려 주셔야해요. 인터넷 연결 시간이 걸리거든요.

그리고 얼만큼 데이타를 썼는지 확인하는 2번째 버튼을 누르고 조금 기다리면...

포켓 와이파이의 사용 량이 체크가 된답니다.

사진처럼 켜자마자 5GB 중에 0.1GB 사용 중이라고 뜨면...

이건 내가 사용하는 기계가 전에 정보가 잘 지워져서 내가 사용하는 양을 정확히 측정하는 것이라서

데이타 측정시 5GB 까지 사용하면 되는거구요.

만약에 처음 켜자마자 1GB 가 사용되엇다고 떠있으면....1GB 에서 시작해서 6GB 가 될때까지 사용해도 된다는 거예요.

​이해가 되시나요?

처음 켰을때 0.1GB가 뜨던, 1GB 뜨던, 5GB 가 뜨던 상관없이,

처음 보았던 숫자에서 5GB를 더하는 숫자까지 사용을 하는 양이라는 거랍니다.

​암튼 꼭 사용전에...켜서 숫자를 확인하고 사진을 찍어두세요^^

그래야 나중에 착오없이 추가 금액을 내지 않는답니다.

5. 인천 공항 에서 포켓 와이파이 반납하기.

 

반납장소는 인천공항에서 처음 수령했던 1층 7번출구 공중전화 박스 근처인데요.

처음 연락해서 수령했던 번호로 전화를 하면 바로 직원분이 나와서 포켓 와이파이와 충전기를 확인하고 가져가신답니다.

그리고 나중에 확인 전화가 오면 반납했다고 말씀하시면 되요^^

혹여나 비행기가 연착되서 조금 늦어져도 괜찮은것 같더라구요.

암튼 인천공한에 오자마자 반납하시는 거 잊으시면 앙대용~~ㅋㅋㅋ

포켓 와이파이를 하와이 (카우아이,오아후,빅아일랜드) 섬에서 사용한 느낀점..

​솔직한 하와이에서 포켓 와이파이를 사용한 후기랍니다. ^^*

하와이 섬들 중에 오아후는 잘 발전되어 잇어서  인터넷이 잘 될거라고 예상은 했었어요.

하지만 카우아이나 빅 아일랜드 섬은 아직 발전보다는 자연경관이 멋진 곳이라...인터넷이 잘 안될거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잘 터져서..한국보다는 느리지만..막힘 없이 잘 사용하고 왓답니다.

​지난번 발리로 신행을 갔을때에는 ..발리의 시골로 들어가는 차안에서는 가끔 포켓 와이파이가 인터넷을 잡지 못하는 현상도 보였었는데..

확실히 하와이는 미국이라서 그런지...아무리 대 자연속에서 있어도...(주위에 건물 하나 없어도)

인터넷이 잘 되더라구요~ㅋㅋ 그래서 카카오톡으로, 페이스북으로 실시간 하와이 사진을 올릴수 잇었어요.

당연히 한국에서의 인터넷 속도를 바라지는 마세요^^

더불어 아무리 핸드폰 로밍을 해가도..포켓 와이파이랑 인터넷 속도는 비슷하답니다.

오히려...핸드폰 로밍 하신 분들이 더 인터넷이 안되서..제가 가져간 포켓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쓰시기도 했어요.ㅋㅋㅋ

암튼 하와이 3갸 섬에서도 엄청 잘 사용했구요^^

만족도 100% 에요!!

한가지 아쉬운것은 인터넷을 잡느라 고생하는 포켓 와이파이 기계가...생각보다 바데리가 오래 버티지 못해요.

그래서 중간 중간 꼭 충전 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ㅋㅋ

아니면 추가 빼더리를 신청 하시거나...

핸드폰 충전하는 휴대용 기계가 있다면..그것으로도 똑같이 충전이 가능하니깐

꼭 충전하는 기계가 있으시면 챙겨가세요^^ 유용하게 사용 되실 거예용~~

전 하와이7박 9일 동안 5GB 중에 2.6GB썻어요

항상 함께 다닌 언니와 2명이서 사용했구요. 중간 중간 다른 분들도 꽤 연결해서 사용하셨답니다.

저녁에는 숙소에서 인터넷 검색및 렌트카 에약도 했구요. 블로그도 하엿어요^^

동영상 다운만 받지 않으시면....무리 없이 펑펑 사용하고 오실거예요^^

 

이로써 하와이에서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한 생생한 후기였어요^^*

 

-이 포스팅은 오로라공주가 직접 빌리고 돈을100% 지불하고 사용한 실제 후기 입니다-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