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준비단계 Kim Jae Won   |   2016-07-08 0 2269 목록
내일로 여행 후기 / 커플 내일로 2인 총 경비 (feat. 6박7일 코스)

 내일로 총 경비 엑셀 파일 첨부 / 커플 내일로 / 내일로 6박7일 경비 / 내일로 7일 경비 / 내일로 총 경비 / 내일로 지출 

 



* 한달에 한곳, 국내여행을 하고 있는 동갑내기커플입니다 :)
국내 여행(맛집)의 더 많은 정보, 후기, 팁들은

http://blog.naver.com/loving_0420 블로그로 접속해주세요♥





2016년 2월 21-27일,
6박7일 커플 내일로 여행


내일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 여행 경비 >
5일권, 1인 기준으로 적게는 25~29만원 많게는 35~40만원까지 예상했던 지출.
최대한 잡다한 물건은 사지않고, 숙박 혜택을 많이 보고싶다는 생각이 커서
 7일간 (티켓값포함) 35만원 정도 쓰고 왔어요!
 
nemo_and_friends-7
 
+ 1일차부터 7일차 모든 기록을 다 꼼꼼히 포스팅 할거지만, 간략한 지출 내역과 함께 간단한 팁 알려드릴게요!
 (하나하나 엑셀에 기록해준 규태야 고마워♥)
 


1일차 * 부산역에서 정동진으로 바로 가는 직통열차가 없기에. 부산역에서 출발해 한밤중에 동대구에 도착해서,
24시 만화카페에서 밤을 새고 동대구>정동진 새벽기차를 타고 갔어요. (6시간 소요. 좌석은 많으니 안심하세요!)?

 

2일차 * 여행하면서 대부분의 아침식사는, 아침겸 점심으로 맛있는 것을 먹거나 아주 간단하게 아침을 떼웠어요.

아침을 굶더라도 점심땐 맛있는거 먹자는 우리의 마인드! +정동진 가시면 순두부짬뽕을 꼭 드세요.

썬크루즈 호텔은 단언컨대 정동진에서 필수코스입니다. 강릉역은 폐역이므로, 정동진>강릉 까지는 버스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20분소요)

그리고 강릉중앙시장에서는 저렴하지만 먹을거리들이 꽤 많아요. 들려보실 계획이라면 닭강정을 무조건 드시길!

+이스트펜션은 경포대에서 조금 떨어진 '사근진해변' 근처에 위치한 펜션이에요. 뚜벅이 여행자들에게는 조금 멀었던 것이 아쉬웠던.

 

 
3일차 * ?강릉에서는 해돋이를 꼭 보세요. 정말 멋있어요b 강릉에서 양떼목장으로 이동하실분들은 시외버스터미널로 가시길.
그리고 횡계까지 고속버스를 타면 25-30분 걸려요, 횡계에서 대관령까지는 꼭 택시를 타고 이동해야해요. (평창군 쪽)
+다른 여행객분들과 함께 승차하면 택시비용이 절감해요. 횡계>서울 까지도 버스타고 이동했습니다.

 
4일차 * 동묘에서 지름신이 들렸었어요. 내일로를 계획하시는 여러분들은 부디 충동구매 자제하시길 바라며..(가방이 2배로 무거워져요)
서울에서는 비용을 절감하고자 용산 드래곤힐스파를 갔었는데, 자정이 되도록 조명도 안꺼지고 여행객으로 가득차서는 완전 시끄럽고
제일 불편했던 곳이에요 ㅠ_ㅠ 잠자리가 불편하다보니까 다음날 일어날때 굉장히 피곤했었어요.. 드라이기도 돈 내고 쓴건 비밀

 
5일차 * 아늑하고 편한 잠자리를 찾으시는 분들은 '고우당' 완전 추천드려요.
게스트하우스 앞에 정원이 예쁘게 꾸며져 있어서 여행객들이 꼭 한장씩 담아간다는!
이성당은 30-40분정도 줄 기다렸어요. 그냥 뻔한 단팥빵이겠지 했는데 인생단팥빵 등극 ㅇㅅㅇ

 
6일차 * 군산에서 익산을 거쳐 여수에 도착했었어요. 여수엑스포역 안에 위치한 토마토 도시락은 솔직히 비추에요.
불친절한 사장님+왠 도시락집에서 1시간웨이팅+비싼거 주문한 음식이 더 빨리나옴+가게 위생도..
아침부터 서러웠던걸 빅다방, 이순신버거가 달래줬어요 헝헝 레일바이크, 해상케이블카는 꼭 타시길 바래요. (예약은 필수)
해상케이블카는 4~5시무렵에 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해 있을때, 해질무렵, 야경을 한번에 볼 수 있어서 좋아요.

 
7일차 * ?여수 그림정원 게스트하우스 무조건 추천드립니다b 내부 분위기+조식+사장님의친절함+사장님의캘리그라피선물+위생+편안함
어느것 하나 빠지지 않는 최고의 게스트하우스! 입이 닳도록 칭찬하고 싶은 게스트하우스에요. 친구끼리 여행오신분들이나 혼자 여행 오시는분들에게 짱 추천!
 

 

 * 6박7일 커플 내일로 총 경비 = 723,400원
1인당 36만원 꼴로 지출했어요.
 

 

 
추가로, 여행 다니면서 아낄 수 있는 방법, 예산 관리 알려드릴게요!
 
hera_kim_01-24

 

① 홍보성이 아닌, 체인점이 아닌, 그 지역에서의 정말 맛있는 맛집을 찾고 싶다면
네이버 '바이트레인' 카페를 이용하세요.
직접 여행 다녀온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와 추천 명소, 숙박, 맛집 추천 게시물이 많아요

② 지출할때마다 즉시 메모장에 기록하기.
영수증 모아서 나중에 한번에 해야지. 나중에 밤에 정리하지 귀찮으니까 내일 계산해볼래라고 해버리는 순간!
다음날 까먹어버리고 원래 계획한 예산과 틀어져요. 하루 평균 지출 정도(평균 하루 4~5만원)를 생각하시고 지출하시길.

③ 네이버 지도 어플 이용하기
?저와 남자친구는 여행할때 꼭 네이버 지도 어플을 이용해요. 지금 있는 거리를 알 수 있을 뿐더러,
내가 가야 하는 위치를 찍으면 버스로 몇분인지 걸으면 몇분인지, 상세한 정보도 나오고, 특히나 여행루트 짤때 정말 편하고 좋아요!

④ 가까운 거리면 걷기
?이말은 즉슨, =택시타는 것을 자제하라..라는 말인데
저희는 여수에서 택시를 많이 탔었던 것 같아요. 버스 배차 간격이 들쑥날쑥 하기도 했고, 네이버 지도로 차로 5분 안 거리일때,
택시를 탔어요! 버스비랑 얼마차이 안나기도 하구요!
그치만 가까운 거리면 걸어서 가는 것을 추천해요! 몰랐던 풍경을 더 많이 볼 수 있어요.

⑤ 불필요한 물건은 사지 않기
저희는 이성당 빵이랑 동묘에서 옷을 구입했는데, 별거아니지만 여행에 있어서 굉장한 짐이 되더라구요.
되도록 당장 급한 것 아니면 자제하시길!?

⑥? 숙박 지출 줄이기
역 근처나, 관광지 중심지쪽은 내일로 ?숙박 혜택 되는 곳이 참 많아요. 미리 전화해서 물어보시는게 가장 빠르며,
게스트하우스 찜질방 번갈아가면서 자는 것도 추천해요. 게스트하우스는 편하긴 하지만 제대로 된 샤워는 못하니까 찜찜하고!
집이 아닌 이상 어느 숙박이든 개인차 장단점은 있는 것 같아요. 

 
?
?
?
더 궁금하신 부분은 댓글이나 쪽지해주세요 :-)
더 많은 내일로 정보는 목록열기를 클릭!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