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공식호주특파원(허준)   |   2012-09-17 18:01:02.5 0 304 목록
[호주 기본정보] - 입국시 필요한 비자 & 검역
긴글 읽으시기 전 "키포인트 요약"
 
1. 호주를 여행하려면 비자가 필요합니다. 여행이 목적이라면 여행사나 항공사에서 ETA비자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가능한 범위내에서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2. 주요도시에는 한국식품 널려있으니 음식은 웬만하면 가져오지 마세요! 
    세관&검역 통과가 문제가 아니라.. 신고하고 검사받는 과정이  귀찮습니다.
    (마약이나 총을 가져오실 분들이 없을거라 믿으므로..)

 

비자 정보

이 섹션에서는 여행이나 출장을 준비하는 분들이 호주에 오기 전 알아두시면 더욱 좋을만한 정보들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물론 안오실 분들이 읽으셔도 무방합니다.^^

대부분의 내용은 (호주의 공식입장에 가까우리라 추정되는) "호주관광청 www.australia.com/ko" 에서 퍼와서 업데이트 할겁니다.

다만, 그 내용이 글 위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제 사진이나 호주정부 웹사이트에서 퍼온 사진을 더할 예정이고,

매끄럽지 못하거나 조금 미심쩍은 부분에 대해서는 빨간색으로 "토" 달아 놓으려고 합니다.

아무쪼록 여행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유익하고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호주나 뉴질랜드 시민이 아닌 경우, 호주에 입국하려면 비자가 필요합니다. 뉴질랜드 여권 소지자는 호주에 도착해서 비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타 다른 모든 여권 소지자들은 출국 전에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가까운 호주 영사관에 가시면, 관광 비자와 워킹 홀리데이 비자 등 각종 비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특정 유형의 비자는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호주 비자를 신청하거나 받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중요한 사항들이 있습니다. 신청 비자의 종류, 신청 요건, 호주 체류 기간 동안의 의무, 비자 조건 준수 사항 등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호주 정부 이민성(Australian Government Department)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www.immi.gov.au

 

 

관광 비자

관광 비자는 휴가, 관광, 친목 도모나 휴양, 친지 방문 또는 업무가 아닌 단기 체류 목적으로 호주를 방문할 때 필요한 비자입니다. 호주 관광객을 위한 관광 비자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신청자격을 확인하려면 호주 정부 이민성 웹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ETA(방문객, Subclass 976)
최대 3개월까지의 단기 일정으로 호주를 방문하는 경우 전자식으로 비자를 입력하는 시스템입니다. 호주 외의 다양한 국가와 지역에 거주하는 여권 소지자에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eVisitor(Subclass 651)
최대 3개월까지 관광이나 업무 목적으로 호주를 방문하는 경우 전자식으로 비자를 입력하는 시스템입니다. 호주 외의 다양한 유럽 국가 및 유럽 연합(EU)에 거주하는 여권 소지자에게 발급 가능합니다.

 

관광 비자(Subclass 676)
최대 3~6개월 또는 12개월까지 호주에 체류할 수 있는 단기 비자입니다. 신청은 호주 내/외에서 가능합니다. 일부 관광객은 e676 관광 비자를 온라인 신청서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후원 가족 방문 비자(Subclass 679)
호주에 체류하는 가족을 최대 12개월까지 방문하고자 하는 경우에 필요합니다. 호주 시민이나 영주권자의 공식적 후원이 요구됩니다.

호주 시민이 아닌 특정 국가의 국민은 비자 없이 호주를 경유할 수 있습니다. 비자 없이 경유 가능한 국가의 국민은 경유 비자를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워킹 홀리데이 비자

워킹 홀리데이와 취업 관광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단기 취업을 통해 관광 기간을 연장할 수 있게 함으로써 협정체결국가 간 문화 교류와 우호 증진을 도모하는 제도입니다. 워킹 홀리데이 비자는 다음과 같이 2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워킹 홀리데이 비자(Subclass 417)
벨기에, 캐나다, 사이프러스 공화국, 덴마크, 에스토니아, 핀란드, 프랑스, 독일, 홍콩, 아일랜드 공화국, 이탈리아, 일본, 대한민국, 몰타,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타이완, 영국 국민 대상.

취업 관광 비자(Subclass 462)
방글라데시, 칠레, 인도네시아, 이란, 말레이시아, 태국, 터키, 미국 국민으로 호주의 취업관광 비자 신청자 대상.

호주 정부 이민성은 다양한 정보 자료(fact sheet)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워킹 홀리데이, 취업 관광 프로그램, 호주 취업 정보와 함께 임시 주거지 정보도 자세히 수록되어 있습니다.

 

 

 

학생 비자

호주에서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과 부모, 친척, 가디언을 위한 특별 비자들이 있습니다.

학생 비자는 여권 발급국가와 학습 과정에 따라 8가지 서브클래스(Subclass)로 나뉩니다. 개인의 상황에 맞는 올바른 비자 신청 방법은 호주 이민성에 문의하십시오.

스폰서 연수 비자는 전문인 양성 프로그램이나 사업체 현장 훈련을 받을 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에 발급되는 비자입니다.

 

 

 

전자여행사증(ETA)

전자여행사증(ETA)은 단기 관광이나 업무 목적으로 최대 3개월까지 호주를 방문하는 경우에 발급됩니다. ETA는 30여 개 국가 및 지역의 여권 소지자들에게 발급됩니다. 신청자격을 확인하려면 호주 정부 이민성 웹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eVisitor 비자

eVisitor 비자는 단기 업무나 관광 목적으로 최대 3개월까지 호주를 방문하는 경우에 발급됩니다. eVisitor신청은 무료이며 다양한 유럽 국가 및 유럽 연합(EU)의 여권 소지자에게 발급됩니다. 신청자격을 확인하려면 호주 정부 이민성 웹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호주 체류 연장

호주에 입국한 상태이고 3개월 이하로 체류할 때 유효한 ETA(방문객, subclass 976), eVisitor(subclass 651), e676 관광 비자 또는 서면으로 신청한 관광 비자(subclass 676)를 소지한 상태라면, 최대 6개월까지 호주 체류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세부 내용을 확인하려면 호주 정부 이민성 웹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이 페이지의 정보는 주기적으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최신 정보는 호주 정부 이민성 웹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호주의 세관 및 검역

호주의 세관법은 마약, 스테로이드, 도검 및 총기류, 보호대상인 야생 동식물을 호주로 반입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조리되지 않았거나 포장된 음식, 과일, 계란, 육류, 식물, 씨앗, 가죽 및 깃털과 같은 일부 일반적인 품목도 반입이 금지됩니다. 통화 휴대한도는 없지만, 1만불 이상의 금액에 대해서는 신고를 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호주 관세 및 국경보호청(Australian Government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웹사이트 www.customs.gov.au 및 호주 검역 및 검사 서비스(The Australian Quarantine and Inspection Service) www.daff.gov.au/aqis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