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공식호주특파원(허준)   |   2012-10-09 13:07:34.753 0 372 목록
[호주 지역정보] TAS, 노스웨스트(데본포트,스탠리,크레이들 마운틴,클레어 호수)

노스웨스트

 

 

노스웨스트 지역 지도

 

Cradle mountain - Lake St Clair National park

크래이들 마운틴 -  클레어 호수 국립공원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 자연유산의 일부로, 태즈매니아에서 가장 유명한 산 크래이들 마운틴과 호주에서 가장 깊은 호수 세인트 클레어 호수가 있는 국립공원입니다.

 

 

Cradle Mountain Tourism Tasmania & Geoff Murray

 

65km(40마일) 길이의 오버랜드 트랙(Overland Track)이 시작하는 지점인 크레이들 산 (Cradle Mountain)은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태즈매니아 세계자연유산(Tasmanian Wilderness World Heritage Area)의 일부분으로 161,000헥타르(397,840 에이커이며 설악산 국립공원의 약 4.5배)

규모의 크레이들 산- 세인트 클레어 강 국립공원 (CML-Lake St Clair -Cradle Mountain-Lake St Clair National Park) 북단에 위치하고 있다.

태즈매니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의 오싸 산(Ossa Mountain/(1,617m))은 오버랜드 트랙 바로 앞 크레이들 국립공원 내에 위치하며, 또 다른 국립공원인 예루살렘의 벽(Walls of Jerusalem)은 크레이들 국립공원의 동쪽 경계선에 접해 있다.

오스트리아 출신인 구스타브 윈도르퍼(Gustav Weindorfer)는 크레이들 산의 순수하고 장구한 아름다움에 감화 받아 1912년, 이곳에 킹 빌리 소나무(King Billy pine)라는 별장을 짓고, ‘모든 사람, 모든 세대를 위하여’ 이 곳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되도록 부단히 애를 썼다. 그의 꿈은 마침내 1922년에 이루어 졌고, 오늘 날 태즈매니아 방문객의 사분의 일이 그 꿈을 함께 나누고 있다.

해변이나 산자락에 펼쳐진 초목을 따라 단거리 산책로를 걷다 보면 빛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색의 향연으로 마술에 걸린 듯한 기분이 든다.

 

Tourism Tasmania & Melinda Ta

 

이 곳에서 가장 독특한 식물은 아마도 판다니(pandani)와 파구스(fagus/너도밤나무)일 것이다. 판다니는 기이한 야자나무 모양을 띄며, 파구스는 낙엽수로 태즈매니아 토종 식물이다. 4월에서 5월 사이에는 황금색부터 짙은 붉은 색까지 총천연색으로 변하는 잎사귀로 가을의 정취를 한껏 더한다.

‘마술에 걸린 산책로’(Enchanted Walk)를 따라 작은 폭포가 있는 강에서 깊게 우거진 오랜 다우림 지역까지 약 20분이면 닿게 된다. 정상까지는 하루 정도 소요된다.

윈도르퍼의 별장(Weindorfer"s Chalet)을 방문하면 크레이들 산을 향한 그의 각별한 사랑과 국립공원으로 지정되기 까지 애쓴 과정을 생생하게 보고 들을 수 있다. 별장은 도브(Dove) 강으로 가는 길가에 위치해 있다.

오버랜드 트랙(Overland Track)으로 일정을 잡았다면, 곳곳에 숨겨진 보석들을 소개해 줄 가이드와 함께 오를 수도 있다.


Tourism Tasmania & Melinda Ta

 

Relaxing - Lake St Clair Tourism Tasmania & Garry Moore 



Lake St Clair Tourism Tasmania & Garry Moore



Trout Fishing, Lake St Clair Tourism Tasmania & Garry Moore

 

데본포트

 

 

 

도시의 인구는 약 22,000명이며, 태즈매니아산 채소의 40퍼센트 이상이 이 비옥한 토양에서 생산된다. 그래서인지 도로변을 따라 작물 경작지와 풀을 뜯고 있는 프리지안(Friesian)소의 목장들이 줄줄이 늘어서 있다.

걷거나 자전거를 타고 데본포트의 해안선을 산책해 본다. 이 길은 빅토리아 해안에서 절벽을 따라 이어진다. 인근에 태즈매니아 원주민의 역사와 바위 조각이 전시된 티아가라 원주민 센터(Tiagarra Aboriginal Centre)가 위치해 있다.

해안지역을 따라 전시된 조각상 들 중에는, 유일한 태즈매니아 인으로1932년부터 1939년까지 국무총리를 지낸 조셉 리온(Joseph Lyons)과 1940년대 연방 의원을 지낸 아내 에니드 리온(Enid Lyons)의 것도 볼 수 있다. 홈 언덕(Home Hill)에 위치한 공관저택은 일반에 공개되어 있다.

차량과 승객을 실어 나르는 스피릿 오브 태즈매니아 호 는 이 도시의 상징이다.

 

 

 

연락선이 머지 강에서 U턴을 하고 빠져나갈 때면, 마치 배가 시내 중심가 쪽으로 돌진하는 것처럼 착시를 일으켜 깜짝 놀라게 된다. 데본포트에 얽힌 다채로운 이야기에 관심이 있다면, 해양박물관(Maritime Museum)을 견학한다.

돈 리버 레일웨이(Don River Railway)에는 콜스(Coles) 해변까지 운행하는 증기기관차 등 갖가지 명물 기관차가 보존되어 있다. 태즈매니아에서 유일한 자연사 박물관인 데본포트의 이미지내리엄(Imaginarium)에는 다양한 체험기구들이 있다.

데본포트 미술관(Devonport Art Gallery)에는 이 지역 미술가들의 수작들이 다수 전시되어 있다.

데본포트는 원래 1826년 폼비(Formby)와 토쿼리((Torquay) 두 마을로 나뉘어 지어졌는데, 1890년에 합쳐졌다.

데본포트의 1월 평균기온은 21.5도 6월 평균기온 13도이다. 배스 고속도로(A2)를 타고 론세스톤 서쪽으로 98킬로미터거리에 위치해 있다.

 

 

스탠리

 

 

 

스탠리는 북부 해안의 윈야드(Wynyard) 서쪽에서 가장 큰 마을이다. 이 마을을 상징하는 "넛"(Nut)은 배스 해협(Bass Strait)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150 미터(492피트) 화산구다.

 


The Nut, Stanley Tourism Tasmania & Michael Walters

 

스탠리를 발견한 배스(Bass)와 플린더스(Flinders)는 이 곳을 거대한 크리스마스 케이크에 비유하기도 했다.

스탠리의 인구는 약 450명이며 주요 산업은 어업과 관광산업이다.

이 고장의 명물인 피쉬&칩스의 높은 칼로리를 태워버리고 싶다면, 스탠리 스타일로 에어로빅을 하듯 걷거나, 바람 부는 넛 고원지대(Nut"s plateau)로 향하는 길을 오른다. 물론 힘들이지 않고 우아하게 리프트를 타고 배스 해협(Bass Strait)의 탁 트인 비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다.

타킨 야생 지대(Tarkine Wilderness Area)에서 남쪽으로 가는 길은 잘 보존된 온대 삼림지대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이다. 가이드의 인솔하에 꼭 둘러보아야 할 코스다. 이 지역을 잘 아는 가이드를 따라 사륜구동 자동차를 타고 탐험을 시작하자.

스탠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하이필드 사적지(Highfield Historic Site)에서 유령 투어에 도전해보자. 또한 초기 정착민들의 삶을 엿볼 수 있는 흔적들이 마을 곳곳에 남아있는데, 특히 초기 개척시대의 돌로 지은 집들을 여럿 볼 수 있다.

스탠리는 특히 야생 환경을 탐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야생동물 투어에 참여해보는 것도 좋겠다.

크루즈를 타고 물개를 구경하거나 계곡의 아래자락에 몰려 있는 펭귄떼를 관찰하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것이다. 또한 인근의 록키 케이프 국립공원(Rocky Cape National Park)에는 다양한 부쉬워크 코스가 있다.

역사적 유적지인 울노스(Wooknorth)는 아직도 반 디먼스 랜드 회사의 관할 하에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산업화의 영향으로 일대에 대형 풍력기지가 세워져 활발하게 돌아가고 있다.

스탠리는 탐험가인 배스와 플린더스가 1789년에 발견한 곳으로, 영국 식민지관활 주 장관이었던 로드 스탠리(Lord Stanley)의 이름을 따서 스탠리로 불리게 되었다.

초기 정착시대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작은 마을이지만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다. 태즈매니아와 호주 대륙과의 첫 전화가 1936년 바로 이 스탠리 마을에서 개통되기도 했다. 태즈매니아 태생으로는 유일하게 호주 수상이 된 조셉 라이온즈(Joseph Lyons)의 생가도 바로 스탠리에 있다.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