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공식호주특파원(허준)   |   2012-10-10 11:27:07.487 0 455 목록
[호주 지역정보] NT, 다윈과 주변지역(다윈,리치필드,메리강,워터프론트,다윈의 예술지구,다윈 시장)

다윈

 

다윈은 그 지명이 종의 기원찰스 다윈에서 유래한, 노던 테리토리의 주도 입니다. 호주의 주도 중에 가장 작지만, 가장 북쪽에 위치해있어 인도네시아, 동티모르와 같은 아시아 국가들과 가까워 지리적으로 아주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이 조그만 도시는 2차 대전 중 일본의 폭격과 1970년대 사이클론 트레이시에 의해두 번이나 폐허로 변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역경을 딛고 호주에서 가장 모던하고다양한 문화로 가득한 도시가 되었습니다.  

 

 

다윈은 1년내내 열대기후. 6개월 마다 건기와 우기가 반복됩니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4월부터 9월 호주의 겨울 전후에 해당하는 때입니다.

 

주요 볼거리는 다윈 시티 그리고 근교 리치필드국립공원, 메리강 등 입니다.

 

 

 

  

 

 

 

 

다윈은 열대기후를 지닌 호주 노던 테리토리의 수도입니다.

   

느긋한 야외생활 방식과 연중 내내 더운 날씨가 계속됩니다.

3면이 바다에 둘러싸인 반도에 위치한 다윈은 세계유산에 등재된 카카두 국립공원, 리치필드(Litchfield)와 니트미룩(Nitmiluk) 국립공원, 티위제도(Tiwi Islands)와 안헴 랜드의 자연 명소를 관광하는데 필요한 전초기지로서의 모든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윈은 호주 최북단의 하버 항구로 1869년 정착됐으며 1871년 인근의 파인 크릭(Pine Creek)에서 금광이 발견되면서 인구가 급격하게 늘어났습니다.
다윈은 1974년 트레이시 대폭풍으로 세계적인 화제가 되었었죠 - 당시 폭풍과 관련한 사건들은 노던 테리토리 박물관 겸 미술관(Museum and Art Gallery of the Northern Territory)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다채로운 역사는 다윈 문화의 다양성에 기여했습니다. - 인구가 10만 명에 불과하지만 시민은 전통적인 지주들과 라라키아(Larrakia) 원주민을 포함해 50여개 나라의 주민이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인종 문화와 요리문화에서 얻어지는 다양성은 다윈의 주말시장, 식당가와 연중 내내 열리는 페스티벌과 행사에 그대로 반영되어 있습니다.

 

 

다윈 시는 거주민의 평균연령이 호주에서 가장 낮은 도시로 특유의 낙관적인 열정을 지니고 있죠.

 

 

 

 

연 평균 온도가 섭씨 32도에 이를 정도로 연중 내내 더운 날씨입니다.5월에서 10월은 온화하고 11월에서 4월은푹푹찌는날씨입니다.

 

낮에 도보 관광에 나서거나 관광버스에 올라 도시 중앙의 상업지구를 돌아보세요. 자전거 전용 순회도로를 따라 도시를 일주할 수도 있습니다. 상업지구를 둘러싸고 있는 무성한 산책로를 뚫고 달리는 이 코스는 하버의 멋진 전망을 선사합니다.

 

밤에는 펍과 나이트에서 이 도시의 밤 문화를 지배하는 미첼 스트릿(Mitchell Street)의 짜릿한 분위기에 빠져보거나 컬린 베이(Cullen Bay)에서 저녁식사를 즐기고 민딜(Mindil)비치의 카지노에서 자신의 행운을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인근 식당에서는 진흙 게, 바라문디, 버펄로, 캥거루, 악어 고기와 같은 노던 테리토리의 명품요리는 물론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은 식기를 이용하는 최고급 만찬에서 하버 전망의 야외 식사, 또는 스톡스 힐(Stokes Hill) 부두에서의 간단한 해산물 쟁반요리까지 선택의 폭이 다양합니다.

 

 주말에는 파랍(Parap), 나이트클리프(Nightcliff), 민딜비치 등 곳곳에서 야외시장이 열립니다. 아시아 각국 요리에서 공예품까지 다양한 노점상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뮤지션과 예술가의 공연도 열리며 다양한 길거리 연극, 전통적인 부쉬 시 낭송에 심지어는 무료 목동용 채찍 레슨까지 받을 수 있죠.

  

 다윈에는 바라문디와 다른 열대어가 넘쳐나 세계 최고수준의 낚시터를 보유하고 있고 청록색 바다는 느긋한 석양 크루즈를 즐길 기회를 제공합니다.

 

 


 

 

 

 

 

워터프론트

 

다윈의 워터프론트에는 레스토랑과 가게, 모래 석호와 공원이 즐비해 이곳에서 대부분의 이벤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석호에서수영을 즐기거나 부둣가에서 낚시를 하고 갓 잡아 올린 해산물로 유럽풍 야외 만찬을 즐기거나 워터프론트 맨션을 지나 산책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산책로와 공공 예술품을 통해 이 지역의 풍요로운 역사를 되짚어 보실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 라라키아(Larrakia) 원주민, 인도네시아 상인, 유럽 개척자들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이 워터프론트는가족, 직장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다윈의 명소입니다 

 

도심에서 조금만 걸어 나가면 만날 수 있는 다윈의 워터프론트는다양한 야외 활동의 무대가 됩니다. 석호에서는 연중 수영을 즐길 수도 있고 다양한 높이의 파도가 있어어른과 아이 모두 맘껏 파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호젓하게 물놀이를 즐기길 원하신다면 거대한 바다를품고 있는 레크리에이션 석호로 향해 물고기떼와 함께 카누를 즐기세요 

 

이곳은 최초의 유럽 개척자들이 포트 힐(Fort Hill) 옆의협곡에서야영을 하기 전에 머물렀던 해안입니다. 부두 지역은 또한 일본의 공습이 최초로 있었던 곳으로 이는 호주가세계 제 2차 대전에 참여하게 되는 계기가 됩니다. 이곳은다윈의 첫 번째 공원이 자리했던 곳이기도 하며, 한때는 프란세스 크릭(FrancesCreek)과 선창 사이를 가로질렀던 철도의 기지이기도 하였습니다 

 

다윈의 예술지구

 

다윈은 어디에서나 예술적 향취가 가득합니다. 도심의 파랍(Parap)은 현대 및 원주민 갤러리의 중심지로 빠르게변모하고 있습니다. 신예 예술가와 중견 예술가가 함께 활동하고 있는 이곳에서 다윈 예술의 미래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노던 테리토리 전역의 원주민 예술을 살펴보고, 오디오설치에서부터 사진 예술에 이르기까지 최첨단 현대 예술작품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어 다윈의 다른갤러리를 둘러보거나 티위 아일랜드(Tiwi Islands)의 화려하고 다채로운 예술공예품 체험 투어에도참가해 보세요.

 

  


Parap Market

 

Parap Market

 

다윈 중심지에서 차로 5분거리에 있는 파랍은 풍요롭고 다양한 다윈 예술의 세계를 체험하기에 완벽한 출발점입니다. 현대 갤러리는시간을 초월한 드림타임의 전설을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해 내는 현대 원주민 예술가들에게 초점을 맞춰 전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사회 정치적인 쟁점을 테마로 작품 활동을 펼치는 예술가들도 많이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꿈 같은 수채화에서부터 대담하고 기하학적인 조각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구사하는 현대 예술가들의작품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5월에서 10월까지의 건기 중에는 매주 목요일마다 활기 넘치는시장이 열려 현지인과 관광객들 모두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땅거미가 질 무렵이면 모두 슬슬 테이블과 의자, 깔개를 챙겨 들고 아이들을 데리고 나와 해변에 자리를 잡고 해지는 모습, 별들이차례로 떠오르는 풍경 등을 감상하세요.

 

 

 

 

Nightcliff Jetty
 

 

다윈(Darwin)에는 50개가 넘는 국적으로 대표되는 다양한 인종의 사람들이살고 있는데 이처럼 다양한 문화가 풍부하게 혼합된 흔적은 민딜 비치 마켓(Mindil Beach markets)에서팔리는 광범위한 종류의 음식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윈은 캔버라보다 인도네시아에 가깝게 자리하고있기 때문에 인도네시아 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답니다. 피넛 소스 사테이, 가도-가도와 볶음밥 및 볶음국수 등 맛있는 인도네시아 전통 먹거리를맛보세요.

 

 

이 시장의 별미인 태국 음식도 빠트리면 안되죠. 매콤한똠얌꿍 스프나 그린 치킨 커리로 저녁 식사의 맛을 더하세요. 섬세하고 향기로운 베트남 라이스 페이퍼롤을 맛보시면, 다윈에는 베트남 사람들이 상당히 많이 살고 있다는 사실도 새로이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일본, 라오스, 필리핀, 인도 그리고 캄보디아 등 다양한 문화의 개성 있는 음식을 즐기시고 스핏 로스트, 버거와 피시 앤 칩스 등 호주 전통의 먹거리도 경험하세요. 케익판매 노점, 과일 샐러드 바, 공예품점 그리고 밴드나 거리 공연과 같은 오락거리도 흔히 찾아 보실 수 있답니다

 

 



Mindil Beach Sunset Market

 

 

Mindil Beach Sunset Market

 

 

Mindil Beach Sunset Market

 

  

 

 

 

 

리치필드 국립공원 

 

리치필드 국립공원 지도

 

이 공원은 절벽에 둘러싸인 사암 정상으로 이뤄진 장관의 테이블탑 산맥(Tabletop Range)을 에워싸고 있습니다. 10월부터 5월까지의 몬순 계절 중에는 4개의 대형폭포가 높은 절벽에서 열대의 락풀로 물을 쏟아냅니다. 다른 기간 중에는 물살이 부드러워 더운 몸을 식히기에 안성맞춤인 천연 수영장을 제공합니다.

 리치필드는 영구적인 자체 수원이 만든 폭포(플로렌스Florence, 톨머Tolmer, 왕가이Wangi)와 뷸리 록홀(Buley Rockhole)의 작은 폭포, 개미탑과 장려한 레이놀즈강(Reynolds River)의 야생 크루즈를 선사합니다. 대부분의 관광 포인트는 포장된 도로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 지역은 다채로운 개척사와 목축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1929년에 정착됐다가 1960년 대에 버려진 블리스 홈스테드(Blyth Homestead)의 옛터로 개척자들이 겪어야 했던 지독한 환경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Florence Falls, Lichfield

 

흰개미집

 

 

 

메리강

다윈에서 1시간 약간 넘는 거리에 위치한 메리강 국립공원(현재 공인지정 신청중)은 조류와 야생동물이 가득한 때묻지 않은 풍경을 제공합니다. 이공원은 1년 내내 방문이 가능하며 계절의 변화에 따라 주기적인 식물군과 동물군의 전시장으로 변합니다.

 

 

 메리강은 강태공의 천국입니다. 말 그대로 바라문디와 다른 열대어종이 튀어 오르고 많은 전세편 낚시배가 찾는곳입니다. 야생동물 관광 보트 유람도 이 지역의 풍광을 즐기고 바다악어를 가까이서 안전하게 체험할 수있는 방법입니다.

셰이디 캠프(ShadyCamp)는 메리강의 바라문디와 악어 명소입니다. 전망대에서 강과 야생동물을 볼 수 있으며염수가 담수 습지대에 침범하는 것을 막아주는 둑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강과 습지대는 희귀 조류의 서식지이며 다양한 새를 관찰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